LG생활건강은 춘절 중국인 관광객들의 대규모 국내 방문이 예상됨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별로 다양한 춘절 마케팅을 실시한다.
특히 ‘후’ 브랜드의 중국 웨이보 연계 춘절이벤트와 더페이스샵의 알리바바 ‘티몰’ O2O 공동 마케팅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마케팅을 비롯해, 춘절 전용 기획세트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1. 후
LG생활건강의 궁중한방 화장품 브랜드 ‘후’는 춘절기간에 ‘후’ 면세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 중 중국 웨이보에 게시된 ‘후’의 온라인게시물을 직원에게 제시하면 후 비첩2종 기프트세트를 증정하는 춘절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또 춘절기간 ‘후’ 면세 매장에서 $500이상 구매하는 고객분들께 특별 제작한 후 핸드크림 4종 기프트 세트를 증정할 계획이다.
▷‘후’는 지난 1월 25일부터 롯데백화점 본점을 방문하는 중국 고객을 대상으로 후의 대표라인인 비첩 라인의 향을 담은 ‘비첩 향낭’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2. 오휘
LG생활건강 화장품 브랜드 ‘오휘’는 요우커들이 활발히 참고하는 소셜 특화 여행가이드 마펑워에 브랜드 소개 및 2월 춘절 여행객 특별 프로모션을 개재할 예정이다. QR코드를 통해 오휘의 뮤즈 신민아가 참여한 브랜드 영상도 시청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면세점에서 오휘쿠션 1개 구매시 리필 1개 무료증정(1인 1한)하는 이벤트를 실시하며, 오휘 대표제품인 얼티밋CC쿠션과 인기라인인 미라클 모이스처 풀세트가 함께 들어있는 BEST Value Set을 한정수량으로 춘절여행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3. 숨
LG생활건강의 발효화장품 브랜드 ‘숨37’ 에서는 면세점에서 춘절맞이 중국인 관광객을 위한 쿨링선cc 레드에디션 구매시 시크릿 리페어 스페셜 3종 기프트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다.
▷춘절 여행객들을 위해 유쿠, 투도, 웨이보 등을 통해 3개의 ‘숨37’ 홍보 동영상을 게재하고 브랜드 온라인 홍보에 힘쓸 예정이다.
◈4. 더페이스샵
LG생활건강의 화장품 브랜드숍 더페이스샵은 춘절 한국을 방문하는 요우커 공략을 위해 국내 화장품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알리바바 ‘티몰(Tmall)’과 손잡고 O2O(온?오프라인연계)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
2월 한 달간 명동의 6개 매장을 비롯해 서울의 주요 관광 상권인 홍대, 신촌, 동대문 등 11개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매장 내 QR코드를 스캔하여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쉽 스토어에 회원 가입을 하면 만원 상당의 더테라피 제품 3종 키트를 추가로 무료 제공하고, 이후 더페이스샵 티몰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할인쿠폰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더페이스샵은 선물 구매가 많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춘절에만 구입할 수 있는 전용 기획세트를 제작 및 판매 예정이다. 핸드 및 바디 세트로, 시즌 한정으로 운영되는 독특한 디자인과 선물하기 좋은 사양으로 춘절 국내 관광 및 쇼핑을 기획하는 요우커를 공략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인기품목 구입 시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있다.
◈5. 비욘드
LG생활건강 트루에코 뷰티 브랜드 ‘비욘드’ 에서는 중화권 고객에게 인기 있는 대표 제품, 키즈에코 샴푸 한 개 구매시, 한 개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또한 춘절을 맞아 해피스네일 골드앤 홍삼 크림, 리얼스킨 CC크림, 엔젤아쿠아 CC크림도 1+1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