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 이하‘연구원’)은 화장품 관련 기업 재직자 등을 대상으로‘2016년도 제1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과정의 교육생 50명을 모집한다.
연구원은 2013년부터 지난해 12월까지‘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해 총 6기에 걸쳐 300여 명의 화장품 마케팅 전문 인력을 육성했으며 업계로부터 화장품산업의 전반적인 흐름과 마케팅 이론 등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수료생에 대한 설문조사결과를 반영해 화장품산업의 실무 위주에 필요한 분야를 강화한 이론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어서 교육생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종전 커리큘럼에서 미비했던 화장품산업 및 시장 분석, 화장품산업의 브랜드?유통?해외진출 전략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오는 3월 중에 진행될 워크숍에서는 교육생 간 화장품산업 관련 정보 교류 및 친목도모, 업체 견학 등을 실시함으로써 동 교육의 목적인 화장품 마케팅 전문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10일부터 6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오비스홀 422호에서 총 15주 동안 진행된다. 보건복지부의 ‘현장전문인력 양성교육’사업의 일환으로 국고지원을 받아 운영되기 때문에 교육생은 저렴한 교육비(30만원/ 총 교육비 120만원 중 국고지원 90만원)로 양질의 교육을 접할 수 있다.
▣ 참고로, 연구원에서는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외에도 보건복지부의 ‘현장전문인력 양성교육’의 일환으로 화장품 GMP 전문인력 양성교육, 화장품 산업입문 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화장품 업계 요구에 부응한 맞춤형 현장 전문인력 육성에 주력하고 있다.
▶교육 신청은 연구원 홈페이지[(www.kcii.re.kr)→ 교육신청→ 온라인 교육신청]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연구원 홈페이지 및 교육홍보팀(전화 031-8055-8753, 이메일 gskim@kcii.re.kr)으로 문의하면 된다.
■ 2016년도 제1기 화장품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일정 =
(강의, 일정, 구분, 교육내용)
◈ 1강
03.10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 특강 : 화장품 마케터로서의 성공전략
◈ 2강
03.17 △Cosmetic Industry Trend
* 화장품산업 및 시장 분석과 기업의 대응전략
◈ 3강
03.24
* 주제1 : 피부과학 : 화장품의 새로운 성장 동력
* 주제2 : ICT를 활용한 새로운 화장품 시장의 창출
◈ 4강
03.31 △Cosmetic △Marketer △Basic
* 화장품 소비 및 Make-up 패턴
◈ 5강
04.07
* 화장품 구매행동에 대한 이해
◈ 6강
04.14
* 화장품 관련 마케팅리서치
◈ 7강
04.21
* 화장품 마케팅 전략 Framework(STP)
◈ 8강
04.28 △Cosmetic △Marketer △Strategic △Essential
* 화장품의 제품전략과 손익관리
◈ 9강
05.12
* 화장품산업의 브랜드 전략
◈ 10강
05.19
* 화장품의 유통 및 판매 전략
◈ 11강
05.26
* 화장품의 광고/판촉/홍보 전략
◈ 12강
6.02
* 화장품의 원가분석 및 가격전략
◈ 13강
6.09
* 화장품 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 14강
06.16 △ 팀별 발표
* 팀별 과제 발표
◈ 15강
06.23 △수료식
* 수료식 및 팀별 과제 발표 우수팀 시상식
(※ 상기 교육일정 및 교육 내용은 강사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워크숍 일정은 추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