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동천 여성청결제 ‘질경이’ 중국 오프라인 유통계약!

‘2016 상해 국제 미용박람회’서 중국 3성 대리점 판매계약 체결

여성청결제 전문기업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이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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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016상해국제미용박람회’서 바이어들에게 제품 설명하는 하우동천 박영임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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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우측)가 중국 바이어와 함께 기념촬영.

하우동천은 지난 5월 18일부터 3일간 열린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전시회 ‘2016 상해 국제 미용 박람회’에 참가, 중국 내 광동성, 산서성, 강소성 등 중국 3개 지역 진출에 대한 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격적인 제품판매는 중국 위생허가가 완료되는 직후인 8월 이후로 예상되며, 향후 이번 계약을 체결한 3성 이외에 절강성, 산동성, 섬서성을 비롯한 중국 각지에 입점 및 판매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된 ‘2016 상하이 국제 미용 박람회’는 총 26개국, 7888개 사가 참여, 약 30만 명의 바이어 및 관람객들이 전시회를 방문했다. ▷하우동천은 이번 전시회에서 ‘Y존 토털 케어’를 콘셉트로 한 △대표제품인 여성청결제 ‘질경이’를 비롯해 △탄력, 보습 성분을 강화한 프리미엄 여성청결제 ‘닥터질경이’, 해외수출용 제품 ‘미라클진’ 등을 선보이며 바이어 및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아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 하우동천의 이번 성과는 전시회를 비롯해 지속적인 시장 개척을 위한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중국 내 화장품 및 뷰티 박람회에 대한 지속적인 참여로 중국 바이어 및 소비자들에게 하우동천의 브랜드 및 제품을 알리는 한편, 온라인 채널을 통한 고객 확보도 일찌감치 진행해왔다. ▷특히 중국 직거래 쇼핑 애플리케이션 ‘볼로미’, 중국 최대 B2C 오픈마켓 ‘타오바오’ 입점 등에 입점하면서 한국 상품을 ‘직구(직접구매)’하기 원하는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감지, 여성청결제 ‘질경이’의 인지도를 높여왔다.

▣ 하우동천은 이번 계약으로 그 동안 준비해왔던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이미 진출했던 온라인 유통망에 이어 오프라인 유통망까지 확보한 만큼, 올 한 해 중국 시장을 향한 수출 전략에 큰 탄력을 받게 되었다는 것이 하우동천 관계자의 설명.

– 하우동천 최원석 대표는 “중국 시장은 세계 2위 규모의 화장품?뷰티 시장이자, 여전히 잠재력이 큰 시장이기도 하다”며 “이번 오프라인 매장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중국 내 유통망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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