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과학의 미학과 정수를 담은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www.re-nk.co.kr)’가 지난(2월) 18일 서울시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경력 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개최한 ‘리엔케이 리스타터 강연회’를 성황리에 가졌다.
리엔케이(Re:NK) 사회공헌프로그램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의 일환으로 진행된 리스타터 강연회는 경력단절 후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전에 대한 아름다움’ 및 ‘사회 재친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파키 위해 기획된 것으로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해 진행. 특히 올해는 약 700여 명에 달하는 여성들이 행사장을 찾아 강연회에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 코웨이 코스메틱사업 마케팅 부문장 양정선 상무는 환영사를 통해 “나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시작하고자 하는 모든 여성들에게 용기를 주고자 마련한 자리”라며 “이 행사를 통해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신감을 얻고 새로운 도전을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획의도를 전했다.
◈ 강연회 1부에서는 방송인 박경림의 진행으로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 2기 참여자들의 ‘공감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2기 수료자들은 공감 토크쇼를 통해 누구의 엄마가 아닌, 나를 위한 삶을 다시 얻은 행복과 자신감 등에 대한 이야기를 하며 관객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 2부에서는 리엔케이 모델인 배우 최지우가 참석해 토크쇼를 진행. 최지우는 “배우로서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는 순간들이 많은데 도전이란 것은 부담감과 설레임이 공존하는 것 같다. 처음 하는 시도라 어려울 때도 있지만 열정적으로 일하고, 일하는 순간을 즐기려고 노력한다”며 일을 통해 얻게 되는 삶의 에너지와 항상 새로운 도전에 대한 기대감 등 진솔한 이야기를 전해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 마지막으로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요리로 40세에 제 2의 인생을 시작한 스토리와 ‘소중한 나를 위하여!’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했다.
◆ 한편, 지난 2014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는 출산, 육아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당당히 사회로 재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체계적인 뷰티 교육과 전문 자격증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