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제17회 아모레 카운셀러 대회’ 개최

‘2016년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봉사단 발대식도 진행

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회장 서경배)은 지난 4월 20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아모레퍼시픽의 방문판매원 ‘아모레 카운셀러’가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의 장(場)인 ‘제17회 아모레 카운셀러 대회’를 가졌다. 

216-0421-1-01

△제17회 아모레 카운셀러 대회서 개회사를 하는 서경배 회장.

216-0421-1-02

△아모레 카운셀러 대회서 연도대상 받은 김옥례 카운셀러와 서경배 회장.

216-0421-1-03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자원봉사단 발대식 갖고 기념촬영.

‘아모레 카운셀러 대회’는 아모레 카운셀러들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도전의식과 프로 세일즈 우먼으로서의 자긍심을 함양하기 위해 지난 2000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우리 함께 걷는 길’을 주제로, 1964년 방문판매 사업을 시작한 이래 이 사회에 아름다움과 건강을 전해 온 아모레 카운셀러의 여정을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에서 초청된 아모레 카운셀러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 약 7000여명이 참여. 이 중 2015년 한 해 동안 우수한 성과를 보인 아모레 카운셀러 57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으며, ▷서울 강동팀 교문특약점 김옥례 수석마스터가 ‘연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해 온 카운셀러 자원봉사자 대표 5명에게는 공로상이 시상됐다.

◈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여성 암환우에게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해 자존감 회복을 돕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뷰티 전문가인 아모레 카운셀러의 재능 나눔을 통해 전개된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2016년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함께 개최해, 총 500명의 카운셀러 봉사자의 참여 하에 전개될 올해 캠페인에 대한 결의를 다졌다.

◈ 이밖에도 아모레 카운셀러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만들어진 심리보고서 ‘아모레 카운셀러의 마음 이야기’를 아모레퍼시픽 서경배 회장이 직접 읽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는 특별한 교감의 자리도 마련되었다.

– 서경배 회장은 이날 개회식에서 “아모레 카운셀러 여러분은 ‘고객의 평생 파트너’로, 지난 52년간 변함없이 이 땅에 미와 건강의 역사를 써 내려왔다”고 감사의 인사를 하며, “아모레퍼시픽은 더욱 겸손한 자세로 고객과 아모레 카운셀러 여러분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여러분 모두가 자긍심을 가지고 일하실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피력.

◆ 이날 식전행사가 펼쳐진 야외광장에는 다양한 브랜드 부스와 수상자 포토월,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포토존 등이 마련됐다. 본식 무대에서는 아모레 카운셀러로서의 비전을 공유하는 다양한 영상과 퍼포먼스가 펼쳐졌으며, 카운셀러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이 준비한 공연이 진행됐다.

▣ [참고1] 아모레 카운셀러와 방문판매

지난 1964년 9월 방문판매 제도의 도입과 함께 그 역사가 시작된 ‘아모레 카운셀러’는 시대의 변화에도 아랑곳 하지 않고 고객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으며 아모레퍼시픽이라는 하나의 회사를 넘어, 국내 화장품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오고 있는 주요 인적자원이다. ▷2016년 현재 전국적으로 약 3만 6000여 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아모레 카운셀러와 관계를 맺고 있는 방문판매 경로의 고객은 250만 명에 이른다. 방문판매 채널을 통해, 주력인 설화수와 헤라를 비롯하여 바이탈 뷰티, 프리메라, 오설록, 려, 일리 등 총 9개 브랜드의 400여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방문판매 경로의 가장 큰 경쟁력은 개인별 맞춤 서비스가 가능하다는 것. 아모레 카운셀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면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만의 뷰티&헬스 카운셀러를 갖게 된다. 방문판매 경로의 특성상 아모레 카운셀러는 고객 한 사람 한사람을 만날 때마다 ‘情(정)’을 기반으로 고객을 대함에 성심성의를 다한다. ▷이러한 활동의 결과 고객들은 제품에 대한 만족도뿐 아니라 관계를 맺고 있는 담당 카운셀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러한 카운셀러에 대한 높은 만족도가 새로운 고객의 추천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처럼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정을 바탕으로 한다’는 점은 세월이 흐르면서 영업방식이 현대화되어도 변하지 않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

▷ 오래 전 화장품 아줌마들의 상징이었던 커다란 화장품가방이 사라지고, 스마트폰을 통한 고객관리가 보편화될 정도로 시대가 변화되었지만, 아모레 카운셀러는 오늘도 변함없이 고객과 사회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고객의 평생 뷰티 파트너’이다.

▣ [참고2]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

2008년부터 시작된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 캠페인은 여성 암 환우들에게 메이크업 및 피부관리, 헤어 연출법 등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꾸는 노하우를 전수하는 캠페인이다. 이를 통해 환우들이 투병 중 겪는 심적 고통과 우울증을 극복하고 내면의 아름다움을 되찾아 삶에 대한 긍정적 태도를 고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캠페인에는 방문판매 경로의 아모레 카운셀러 및 교육 강사가 자원봉사자로 참가, 여성암 환우들을 위한 ‘진정한 미의 전도사’로 활동. 2015년까지 본 캠페인에는 총 1만30명 여성 암환우 및 3337명 아모레 카운셀러 자원봉사자가 참가함으로써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자리 잡았다.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캠페인은 2011년 그 수혜 지역을 중국으로 확장하여(중국 현지 캠페인명: ?典生命/장전생명) 현지 병원 및 중국 환우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향후 행사 횟수 및 수혜 대상을 확대하여 중국에서도 기업의 사회적 소임을 다하고 현지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