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마이 화이트탐폰’설문… “활동성, 사용감, 스타일 향상”

“탐폰 시장 견인하는 플러스 요소!” 약 750여명 탐폰 사용자 참여 실시

국내 여성위생용품 시장에서 탐폰이 연 10% 이상의 급성장세를 보이며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에서 실시한 탐폰 사용 관련 설문 결과 탐폰 사용 후 확연히 달라진 ‘활동성, 사용감, 스타일’이 실제 소비자들이 탐폰을 찾는 이유이자 탐폰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중요한 요인인 것으로 조사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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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

지난 달(4월) 말까지 ‘화이트 탐폰’이 실제 탐폰 사용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마이 화이트 탐폰 다이어리 캠페인’ 설문 결과 △‘탐폰을 만나 플러스 된 라이프 스타일’로 ‘편안하고 활동성 높은 일상생활’(40%)이 1위로 나타났고, △‘냄새 없고 쾌적한 사용감’(26%)과 △‘그 날에도 걱정 없는 패션 스타일’(20%)이 뒤를 이었다.

▣ 이번 설문은 올해 화이트 탐폰이 여성들의 당당하고 액티브한 라이프스타일을 응원하기 위해 론칭한 ‘마이 화이트 탐폰 다이어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탐폰 소비자가 증가하는 것에 주목해 탐폰 사용 후 달라진 일상을 경험한 실제 사용자들의 진솔한 의견을 듣고 공유하기 위해 실시됐다.

▣ 이번 설문에는 1년 미만부터 10년까지 탐폰을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해 온 소비자 750여 명이 참여해 자신만의 진솔한 탐폰 사용 스토리와 사용 노하우를 공유. ▷소비자들은 탐폰의 샐 걱정 없는 편안함과 스타일 관리로 여성의 그 날에 제약을 받았던 취미 활동과 일정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점에 높은 만족감을 나타냈으며, 기능적 유용함은 물론 불편함이나 불안감 없는 심리적 만족감도 여성들의 특별한 그 날을 플러스 시켜주는 요소로 꼽았다.

▷특히 ‘탐폰이 가장 유용한 순간’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 중 약 30%가 ‘그 날에도 자유로운 야외활동, 운동을 즐길 때’라고 답했으며, ‘수영, 온천 등 물놀이 활동이 가능’(25%)한 점을 두 번째로 꼽았다. 또, ‘여행이나 결혼식 등 중요한 일정’(20%)이 있을 때도 유용하다고 답했다.

▷또한, ‘탐폰 사용 노하우’를 묻는 질문에는 절반에 해당하는 인원이 ‘제품 사용법 숙지’(50%)라고 답했고, ‘거부감 없이 편안한 마음으로 사용한다’(36%)는 의견도 많아 올바른 사용법의 중요성을 엿볼 수 있었다.

▣ 유한킴벌리는 설문에 참여한 소비자들이 ‘올바른 탐폰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응답한 결과를 반영해 올바르고 안전하게 탐폰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화이트 탐폰 사용법’ 영상을 제작해 브랜드 홈페이지(www.ykbrand.co.kr/white)와 유튜브(www.youtube.com/ykkotexwhite)에 공개했다.
탐폰을 처음 사용하는 소비자들도 영상을 통해 탐폰 제품 구조와 사용법을 익히고 탐폰에 대한 잘못된 상식까지 바로잡을 수 있도록 했다.

– 유한킴벌리의 여성 위생 용품 관계자는 “탐폰 시장 성장에 주목해 올해는 화이트 탐폰 알리기에만 머물지 않고 탐폰 제품 사용의 효능과 올바른 사용법을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 시장 성장을 주도하고자 한다”며 “생리대의 등장이 여성 사회진출의 기폭제가 되었던 것처럼 소비자들이 탐폰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히고,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사용해 탐폰을 통해 더욱 플러스 된 생활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유한킴벌리의 ‘화이트 탐폰’은 지난 해(2015년) 1월부터 6월까지 작년 동기간 대비 250% 성장세를 보이며 탐폰 시장 성장을 리드하고 있다. 제품 손잡이에 실리콘 재질의 핑크 젤 그립을 적용해 삽입 시 미끄러움을 방지 한 차별점과 ‘화이트’ 브랜드만의 뛰어난 제품력으로 인정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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