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스킨케어 블라이드 BLITHE (www.myblithe.com)가 미국 세포라에 전 라인 입점했다. 블라이드는 세계 처음 출시한 ‘패팅워터팩’을 앞세워 제품의 혁신성과 우수한 패키지 디자인 그리고 아이덴티티가 강한 브랜드 철학으로 세포라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 ‘패팅워터팩’은 예부터 전해지던 한국의 전통 민간 피부관리법인 쌀뜨물, 녹차, 우유 세안에서 착안한 혁신적 상품으로 30초 세안만으로 각질케어, pH밸런스, 딥클렌징과 영양 공급이 이루어져 피부의 톤과 결이 눈에 띄게 개선되는 블라이드의 대표 상품이다.
– “미국 뷰티 유통업계 흐름이 백화점에서 뷰티 멀티숍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세포라의 성장세는 매년 계속 이어져 가고 있습니다. 특히, 세포라에서 K뷰티에 관심을 갖고 한국 브랜드에 눈을 돌리기 시작하면서, 한국 뷰티 브랜드 중 혁신성과 브랜드 정체성이 뚜렷하게 잘 확립된 곳들을 찾아왔는데, 블라이드가 세포라에서 K뷰티 대표성을 강하게 어필하였던 것 같습니다” 라고 블라이드 미국 파트너 글로우레시피 크리스틴 장 대표는 전했다.
▣ 블라이드 대표 상품 패팅워터팩은 국내보다 미국, 아시아, 유럽 등 해외 블로거들 사이에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제품력으로 입소문이 퍼져 많은 매니아층을 확보 하고 있다. ▷특히 세포라에서는 미국 여성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현지화 전략으로 샤워 속에서 사용하는 홈케어 카테고리로 포지셔닝하여 앞으로 대대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기 때문에, 이번 입점을 계기로 더 많은 글로벌 여성들에게 밀접하게 다가갈 전망이다.
– 라이드 조용석 대표는 “블라이드(Blithe)는 유쾌함, 즐거움의 의미를 가진 단어로, 블라이드를 경험한 고객들이 즐겁고, 자신감이 고취되었으면 합니다. 사실 패팅워터팩이라는 제품의 혁신 외에도 공을 들인 블라이드라는 브랜드의 정체성과 철학이 세포라에 잘 전달돼 전 제품을 입점 시킨 것인 아닌가 합니다. ‘스마트한 생각은 블라이드가 하겠습니다. 당신은 즐기기만 하세요 (So Smart, So Delight)’ 라는 슬로건처럼 혁신적인 상품 개발로 여성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브랜드로 거듭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 블라이드(www.myblithe.com)는 현재 홍콩 사사(SASA)에 이어, 영국 컬트 뷰티(www.cultbeauty.com), 태국 부츠(Boots), 미국 세포라(www.sephora.com) 등을 통해 해외시장에서 전개되고 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들의 종주국인 유럽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보여 유럽 대다수의 국가들과 활발히 이야기 중이다. K뷰티가 아시아 시장을 넘어서 화장품의 본고장 유럽에서 또 한 번 돌풍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