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을 준비하는 화장대. 자연스레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부쩍 늘어나면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식품들이 화두에 오르고 있다. 검은콩, 흑미, 진생 열매, 블루베리 등의 식품들은 노화 진행을 늦춰주는 기능이 있는 대표적인 안티에이징 식품들이다. 이러한 식품들의 좋은 성분은 섭취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좋다는 효과를 인정받아 최근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추운 날씨로 칙칙해진 피부톤과 탄력 잃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안티에이징 효과가 뛰어난 식품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통해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가꿔보도록 하자. 피부 노화는 물론이고 피부 자생력을 키워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올 겨울, 내 피부를 지켜줄 안티에이징 식품 성분이 포함된 뷰티 아이템들을 한율에서 제안.
▶ 피부 노화는 물론, 건강한 새결 피부로 가꿔주는 ‘서리태’:
검은콩은 활성산소에 의한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대표적인 식품. 검은콩에 다량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인 이소플라본은 신체 모든 부위의 콜라겐 생성에 관여해 안티에이징 재료로 많이 사용됐다. 그 중, 속 알맹이가 파란색을 띄고 있어 일명 ‘속청’이라고 불리는 서리태는 늦가을 혹독한 서리를 맞은 후에야 비로소 수확되는 작물로 강한 생명 에너지를 농축하고 있다.
– 한율 브랜드 관계자는 “한율 ‘서리태 새결 크림’은 국내에서 가장 서리 일수가 긴 강원도 영월에서 재배되는 서리태만을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서리태 새결 크림’에는 혹독한 환경 속에서 힘을 길러낸 서리태의 강인한 생명 에너지가 그대로 담겨 있어, 지친 피부를 새결 피부로 가꿔주고 자생력을 강화시켜 준다”고 설명.
▷서리태 새결 크림은 자기 전 건조한 피부 위에 크림을 두껍게 바르고 숙면을 취하면, 다음날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 촉촉하고 건강한 새결 피부로 아침을 맞을 수 있다.
– 한율 ‘서리태 새결 크림’ (50ml, 5만원대) [주름개선, 미백 2중 기능성] ; 강원도 영월의 서리태를 통째 발효해 얻은 서리태 발효 점액™이 건강한 새결 피부로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크림.
▶ 세포의 노화를 막는 ‘흑미’:
흑미는 예로부터 고대 중국 황제들도 즐겨먹던 곡물로 항산화 효능이 있는 안토시안 성분이 풍부하다. 흑미의 안토시안 성분은 우리 몸에 들어온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세포의 노화를 막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빠질 수 없는 식품.
최근 프리메라에서는 항산화 효과가 풍부한 흑미, 흑콩, 흑깨 3가지 슈퍼블랙씨드의 발아 에너지를 담은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대용량을 한정기간 동안 판매한다.
▷발아 순간의 생명에너지와 농축된 영양을 연구해 온 프리메라의 독자적인 피토-스프라움 성분이 피부의 투명, 탄력, 보습 등 피부 고민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리미티드’ (70ml, 5만5000원대) ; 천연유래 성분으로 4-Free System(무 인공 향, 무 합성 색소, 무 동물성 원료, 무 광물성 오일) 이며 에코서트 인증의 유기농 안티에이징 세럼.
▶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리는 ‘진생 열매’:
진생 열매는 예로부터 산초라고 불릴 만큼 그 약효를 인정받아 2,000년 넘게 약재로 사용됐다. 사포닌이 풍부해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는 진생 열매는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노화 방지,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 영양공급 등 다양한 효과를 지녔다.
특히 진생의 품종 중 노란 황금빛 열매를 맺는 ‘금풍’의 열매, 황금 진생 열매는 재배 4년 만에 열리는 진귀한 열매로 높은 영양이 함유돼 안티에이징에 좋은 식품 중에 하나다.
▷최근 스킨푸드는 가을철 찬바람으로 인해 탄력을 잃은 피부를 위해 황금 진생 열매 리바이탈 크림을 출시했다. 진생 열매의 영양을 담은 이 크림은 집중적인 영양 공급으로 피부의 탄력을 속부터 끌어올려준다.
– 스킨푸드 ‘진생 열매 리바이탈 크림’ (50ml, 3만4000원대) ; 황금 열매의 깊은 영양이 피부의 탄력을 끌어올려주는 기능성 안티에이징 크림.
“하루하루 늘어가는 주름과 탄력 잃은 피부가 고민이라면 안티에이징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꾸준히 바르면서 식품 또한 잊지 말고 섭취해 보자.”
백미 보다는 검은콩이나 흑미 등 잡곡을 넣은 밥을 먹는 습관을 들이고, 매일 아침 토마토와 블루베리를 꾸준히 갈아 마시면 피부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벌써부터 혹독한 추위가 예상되는 겨울, 나를 향한 작은 투자로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는 물론이고 건강함까지 챙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