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별 화장품 규제 정보와 안전성 평가 정보를 한눈에”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CIS) 오픈

(재)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원장 김덕중, 이하 ‘연구원’)은 연구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있는 “국가별 규제원료 DB”와 “화장품 원료 안전성 평가 DB”를 통합한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을 11월 7일부터 업계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화장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국가별로 상이한 화장품 규제 정보와 국내외 화장품 원료의 안전성 평가 결과를 제공해오고 있다.

 
▶이번에 통합된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에는 한국, 중국, EU, 아세안, 뉴질랜드, 터키 등 15개 국가의 화장품 규제 정보(사용금지, 사용한도/1만8100여건)와 국내외 화장품 안전성 평가 정보(연구원, 미국 CIR, 유럽 Moleuclar Nwtwoeks) 3000여건의 정보가 담겨 있다.
이러한 정보 구축을 위해 연구원은 14년 미국의 CIR과 유럽의 Molecualr Networks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 하였고, 다양한 정보를 교류 중 이다.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은 통합검색창을 통해 원료별 규제 현황과 안전성 평가 결과를 모두 검색.열람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구조식으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는 메뉴를 신규로 개발하고, 모바일에서도 검색 가능하도록 개편해 검색의 활용도를 극대화 했다.

연구원은 “향후에도 업계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적극 반영할 것이며, 데이터의 신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사후관리도 철저히 하겠다”고 밝혔다.

◈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을 이용하는 방법은 연구원 홈페이지(http://www.kcii.re.kr) ? 『품질/안전관리』 ? 『국내외 화장품 원료 정보』 ? 『사이트 바로가기』 또는,
◈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시스템(www.kcii.re.kr/cis/)을 통해 접속하여 무료 회원 가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기타사항은 안전성연구팀(☏ 031-372-1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붙임_ ‘국가별 화장품 원료 통합 정보 시스템 화면’—[아래 관련내용 생략]—
<매인 화면> <구조식 검색> <규제 원료 정보 검색> <안전성 평가 정보 검색>.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