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똑똑한 여자들은 먹어서 몸매 관리한다!

이너뷰티 시장 2017년에는 5000억원 규모 성장 예상

지난 2016년 뷰티 업계에서는 새로운 기술력의 화장품보다는 오래 전부터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상품들이 사랑 받았다. 특히 스킨케어의 경우에는 다시 한 번 스테디셀러 반열에 오르며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 주목 받았다. 그 속에서도 이너 뷰티 제품이 더욱 눈길을 끌었다. 이너뷰티 시장은 이미 4000억원 이상의 규모로 성장했고, 2017년 올해에는 약 5000억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뉴트리 홍보 담당자는 “이너뷰티는 건강기능식품이나 일반식품의 일종으로 복용을 통해 미용이나 다이어트 등을 돕는 제품으로 최근에는 자신의 피부 고민에 맞춰 다양하게 섭취가 가능하다”며 “바르는 화장품보다 효과적으로 피부 관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반드시 식약처의 인정을 받은 안전한 제품인지 확인하고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

▶ 탄력과 활력이 떨어지는 겨울철 기능성 이너뷰티 섭취로 생기 있고 건강한 피부 관리;

 건조한 공기에 콜라겐 등이 부족해져 피부가 푸석푸석해지고 피부 노화로 탄력이 떨어지게 된다. 체내 단백질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구성 성분인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의 대부분을 이루는 피부 탄력과 보습에 가장 중요한 성분이다.
오래 전부터 콜라겐을 주성분으로 한 많은 수분, 탄력 화장품들이 출시돼 왔지만, 피부 표면에 일시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피부 속 도달율이 낮아 효과가 미미했다.

콜라겐을 직접 섭취하고 싶다면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를 사용한 제품을 섭취해야 체내 흡수 효과를 높이고 피부 탄력을 더욱 강하게 할 수 있다. 특히 콜라겐은 자외선에 의해 쉽게 파괴되기 때문에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케어해주는 제품이면 더욱 좋다.

▷현재 판매되고 있는 콜라겐 이너뷰티 중 많은 제품들은 기능성 성분이 부족해 식약처가 인정한 기능성 표시가 없고 식품이나 기타 가공품으로 분류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다. 또한 콜라겐은 아주 적게 들어 있고 히알루론산 등 다른 성분들을 넣어 피부 보습에만 집중하는 제품들도 많다.

– 두 아이를 키우는 주부 조혜민(40,여)씨는 부쩍 피부 탄력이 떨어짐을 느끼고 먹는 콜라겐 제품을 구입해 봤지만 큰 효과를 보지 못해 성분을 확인해보니 콜라겐의 함유량이 적고 식약처 인정은커녕 건강기능식품이 아닌 단순히 일반 식품으로 분류된 제품이어서 실망한 적이 있다고 한다.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은 일반 식품과 달리 일정한 규정과 절차에 따라 만들어지며, 제품에 기능성을 표시하는 문구 또는 인증 마크를 부착할 수 있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받지 못하면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구입 전 꼼꼼하게 체크해 제대로 된 제품을 구입해야 한다.

[뉴트리] 에버 콜라겐 유브이 케어

▷뉴트리의 ‘에버 콜라겐 유브이 케어(UV care)’.

▲뉴트리의 ‘에버 콜라겐 유브이 케어(UV care)’는 진피층까지 도달하는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 1000mg를 사용한 콜라겐 제품으로,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주는 제품. 특히 국내 처음으로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콜라겐으로 약해진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또한 겨울철에는 다른 계절에 비해 활동량이 줄어들고 찬 공기 등으로 혈액순환이 더디어 우리 몸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특히 우리 몸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노폐물을 배출하지 못하고 축적되며, 세포에게 영양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여성들에게 특히 이러한 현상이 자주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한다.

▷침체돼 있는 몸에 활력을 주기 위해서는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돕는 적절한 영양분을 섭취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충분히 공급되어야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염증이 줄어들어 피부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친다. 기존의 바르는 화장품은 보습, 탄력 등의 효과에서 그치지만 이너뷰티 제품으로 영양분을 흡수하면 더 다양하고 근본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여성에게 도움이 되는 제품 중 최근 떠오르는 블랙커런트는 ‘베리의 여왕’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여성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다. 여성에게 꼭 필요한 필수 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을 함유해 혈행과 콜레스테롤을 개선해준다.

▷뉴트리의 ‘블랙커런트 우먼스’는 청정지역인 뉴질랜드에서 자란 블랙커런트의 씨앗 오일과 블랙커런트 추출 분말을 사용해 여성의 활력 넘치는 건강 밸런스를 유지해준다. 감마리놀렌산이 함유되어 혈행 개선은 물론 비타민 C와 칼슘이 피부 개선까지 도와준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