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장 피부관리… 보습케어와 자외선 차단이 관건!

똑똑하게 겨울 스포츠 제대로 즐기는 방법 알아두기

 

 

[건강다이제스트 :  정혜숙 기자] 겨울 스키 시즌. 한 번쯤 스키장에 다녀온 후에 피부가 급격하게 노화된 것 같은 느낌을 받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스키장은 슬로프를 가르며 맞는 차고 건조한 바람과 흰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견디기에 혹독한 장소가 될 수 있다. 이에 똑똑하게 겨울 스포츠를 즐기기 위한 스키장 피부 관리비법을 아이오페를 통해 알아본다.

 

◆ 슬로프에서도 지켜내는 촉촉한 피부 보습 케어 

하얀 설원을 세차게 가르며 스피드를 즐기는 맛으로 스키를 타지만 이때 맞닥뜨리게 되는 칼 바람은 피부 노화의 주범이다. 차고 건조한 공기는 주름을 유발시키기 때문에 슬로프에 오르기 전 대비해야 할 첫 번째는 철저한 보습.

 

수분감이 충분한 클렌징 폼으로 세안한 후, 수분이 날아가기 전에 스킨으로 피부 결을 정돈한 뒤에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과 같은 피부 컨디셔닝 에센스를 화장 솜에 충분히 적셔 닦아 내듯 발라주면 보습은 물론 피부결이 매끄러워져 최적의 피부 컨디션으로 만들 수 있다.

 

이후 에멀젼을 꼼꼼하게 바른 뒤 크림을 발라 주는데, 가벼운 질감 보다는 피부에 충분한 영양을 줄 수 있는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처럼 쫀쫀한 제형의 고영양의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 보습을 좀 더 심층적으로 하고 싶다면, 크림에 페이스 오일을 한두 방울 섞어 발라주고, 특히 고글로 보호되지 않는 노출 부위는 좀 더 많은 양을 발라 충분한 보습을 해준 뒤 가볍게 마사지로 마무리해주면 더욱 도움이 된다.

215-1222-4-01

–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168ml, 6만원대) [미백 / 주름 개선 기능성] : 더욱 강화된 바이오 리독스 성분이 피부에 신속하게 흡수되는 액상 에센스. 혁신적인 ‘바이오 인큐베이팅 기술’을 통해 만들어진 바이오 리독스(Bio-redoxTM)성분이 93.7% 함유돼 매일 변화하는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 사용할수록 피부를 더욱 투명하고 매끄럽게 해준다.

215-1222-4-02

– 아이오페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엑설런트 리치’ (50ml, 1만원대) [미백, 주름 개선 기능성] :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가 도미노처럼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는 피부 노화 현상을 종합적으로 케어 해 주는 고보습, 고영양의 토탈 안티에이징 크림. 영양 성분이 농축된 실타래 제형이 피부에 녹아 들듯 부드럽게 발리고 피부의 수분을 꽉 잡아 촉촉하고 윤기 있는 피부로 만들어 준다.

 

◆ 눈밭에 반사되는 겨울 자외선 차단 케어

스키장에서는 내리쬐는 자외선뿐만 아니라 흰 눈에 반사되는 자외선까지 이중적으로 피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따라서 고글과 모자로 얼굴을 꽁꽁 싸매 피부 노출을 최소화 시켰다고 해서 자외선으로부터 완벽히 자유로울 순 없는데다, 특히나 가려지지 않는 노출 부위는 더욱 그 위험성이 크다.

 

아이오페 지니어스 김현정 책임연구원은 “겨울 스포츠를 즐길 때는 반드시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 전체적으로 꼼꼼히 발라주되, 스키장으로 나가기 30분 전에 미리 코와 광대뼈 등 튀어나온 부위를 더욱 중점적으로 발라 줄 것”을 당부.

 

또한 땀이나 옷에 쓸려 자외선 차단제가 지워질 수 있기 때문에 적어도 2-3시간에 한 번씩 중간 휴식시간마다 덧발라 주는 것은 필수. 자외선 차단제를 덧바르기 전, 촉촉한 티슈로 얼굴의 땀과 자외선 차단제의 잔여물을 제거한 후 아이오페 ‘에어쿠션’ 같이 쿠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이용하면 화장이 밀리지 않으며 밀착력있게 덧바를 수 있다. 게다가 주머니에 넣어 간편하게 휴대하며 자외선 차단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수정까지 가능해 편리하다.

 

특히, 손에 묻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여 번거로운 걸 싫어하는 남성에게 안성맞춤인 남성 전용 쿠션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을 사용하면 피부를 자외선으로부터 간편하게 보호할 수 있다. 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만큼, 스키장에 다녀온 후에는 피부에 남아있는 선크림을 잘 닦아내어 노폐물이 쌓이면서 생길 수 있는 여드름 같은 트러블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이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고 조언.

215-1222-4-03

– 아이오페 ‘에어쿠션  XP SPF50+/PA+++ (인텐스 커버)’ (30g_본품, 리필 각각 15g씩/4만원대) [미백, 자외선차단, 주름개선 기능성] [21호, 23호] : 촉촉하고 윤기 나는 피부로 만들어 주는 메이크업 선블록. 피부 온도에서 녹는 멜팅 콤플렉스가 함유돼 도포 즉시 자연스러운 윤기를 표현해주며, 2가지 크기의 인텐스 커버 파우더의 황금비율로 얇으면서도 완벽한 커버를 구현해준다.

215-1222-4-04

– 아이오페 맨 ‘에어쿠션 SPF 50+/PA+++’ (15g, 2만7000원대) [미백, 자외선 차단, 주름개선 기능성] : 자연스럽게 피부 톤과 결을 정돈 해 주는 최초의 남성 전용 쿠션 선블록. 손에 묻어나지 않아 사용이 간편하며, 촉촉하고 끈적임 없는 마무리감으로 평상시는 물론 운동 중에도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