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이 1월 4일 광교사옥 본사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시무식’을 개최하고 ‘2016년 새해 경영지표’를 발표했다.
새해 경영지표는 ‘강한 코리아나’로 정했다. 또한 경영지표에 이은 3대 경영방침을 ‘강한 사업국’ ‘고품질 제품‘ ‘고품격 서비스‘ 3가지로 세우고 매출성장 및 이익경영을 중심으로 한 정도 경영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학수 대표는 신년사를 통해 활기찬 정도경영을 통해 고객과 협력사, 회사가 함께 발전하는 2016년을 이룰 것임을 밝히며, 전 임직원들이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하나의 정신으로 화합하여 성공적인 업무 수행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혁신적인 상품 개발에 힘써서 새로운 고객을 창출하고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한 고객 만족 경영을 강화하겠다는 방향을 제시했으며 적극적인 영업력을 위한 유통 확대 정책을 역설했다.
▣ 한편, 2015년 글로벌 시장에서의 활약을 통해 매출 성장을 보여줬던 코리아나화장품은 2016년에도 국내 시장 내 히트상품 육성 및 중국 현지 신규 브랜드 진출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중국에서는 세니떼, 비취가인, 세레니끄, 레미트 등 신규 브랜드들이 대거 진출하고 위생허가 취득 브랜드와 품목 수를 추가하여 활발한 영업활동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