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을과 겨울 뷰티 제품은 ‘오일(Oil)’이 대세!”

한국콜마 ‘2016 F/W 뷰티 트렌드’ 세 가지 발표

한국콜마(대표이사 회장 윤동한)는 2016년 메가트렌드를 ‘개인의 움직임(Individual Wave)’으로 정의하고 2016년 F/W 시즌 트렌드 세 가지를 제시했다.

△첫째 변화를 거듭하며 시대를 뛰어넘어 사랑 받고 있는 오일 제형, △둘째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숙면을 도와주는 나이트케어 제품, △셋째 기발한 창의력을 더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아이디어 제품이다. ▲아울러 F/W 시즌부터는 신소재의 트렌드화에 주력하고 있다. 화이트트러플 오일과 악어 오일, 밤 사이 피부 노화를 방지해주는 실크나무 성분, 100% 천연 세라마이드 등 시즌 트렌드에 맞는 독특한 소재들을 제안했다.

▣ 한국콜마는 앞의 세 가지 F/W 코스메틱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먼저 다양한 형태로 진화한 오일 제품으로는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과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 ‘에센셜 오일 틴트’가 있다.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은 금빛 이데베논 오일캡슐이 함유돼 주름개선과 고보습 케어가 가능한 세럼이다. 기존의 제형을 뛰어넘어 오일을 함유한 색조 화장품군도 다수 개발했다.
△파우더 클러스터 오일 코팅 기법으로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인 생활 방수 섀도우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와 △외색과 내색이 동일해 내용물 컬러 그대로 촉촉하게 착색되는 ‘에센셜 오일 틴트’ 등이 있다.

 

1. 이데베논 캡슐 오일세럼

▲ 이데베논 캡슐 오일 세럼.

2.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

▲ 인텐스 슬라이딩 아이즈.

3. 에센셜 오일 틴트

▲ 에센셜 오일 틴트.

 

▶숙면을 돕는 나이트케어 제품으로는 ‘슬리핑 나이트 오일’과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를 소개했다. △‘슬리핑 나이트 오일’는 95% 천연 유래 오일로 자극 없이 생기를 공급하며,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는 자기 전 침구에 분사하면 은은한 아로마 향기가 아침까지 숙면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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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리핑 나이트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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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릴리프 필로우 미스트. 

 

▶소비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제품으로는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과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이 주목 받았다.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은 거미줄처럼 쭉쭉 늘어나는 텍스처를 통해 피부 탄력 증가효과를 비주얼화해 소비자의 만족감을 높였다. 기능성 DIY 제품군 역시 돋보였다.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는 리프팅 패치에 앰플 한 병을 그대로 부어 직접 마스크팩을 제조해 사용하도록 했다.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의 경우 용기 내에 파운데이션과 에센스 2층상을 구현해 소비자가 직접 에센스 함유량을 눈으로 확인하고 섞어 사용하는 신개념 제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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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파이더 워터 드롭 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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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토산 탄력 마스크시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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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센스 블렌딩 파운데이션.

 

– 한국콜마 화장품부문 관계자는 “2016년 F/W 시즌 제품은 세분화된 소비자 개개인의 니즈에 대응해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연구개발 했다”며 “한국콜마의 신성장동력인 소재기술과 융합기술을 통해 한 단계 나아간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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