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소임을 다하기 위해 중국에서 처음으로 여성 건강의 의식을 높이기 위한 여성 건강 마라톤 ‘모리파오 (Jasmine Running)’를 지난 4월 10일 중국 상하이 동방스포츠센터에서 개최했다.
제 1회 여성 건강 마라톤 ‘모리파오’는 아모레퍼시픽이 유방건강 의식향상을 위해 16년째 전개해온 핑크리본캠페인의 국내 최대 행사인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을 글로벌화 한 것으로 해외에서 개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중국에서 개최된 첫 행사에도 3000여 명의 많은 시민이 여성 건강에 뜻을 함께 모았으며, 참가자들의 성원으로 성황리에 열렸다. 마라톤 이후 실내에서 진행된 행사를 통해 중국 여성에게 발병률이 높은 암으로 꼽히는 유방암, 자궁경부암 예방의 중요성과 더불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가 펼쳐졌다.
▷아모레퍼시픽은 모리파오 참가비 전액과 사전에 한 달 간 진행된 자선바자회에서 모은 수익금 등으로 중국 지역 여성에게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의 예방 및 수술 후 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은 올해(2016년) 2월, 중국의 여성 건강 및 복지 증진 관련 기관인 ‘중국부녀발전기금회’와 협력하여 ‘아모레퍼시픽 여성기금회’를 설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중국에서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여성 건강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글로벌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동시에 글로벌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방침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AMOREPACIFIC Makeup Your Life)’ 캠페인을 2011년부터 중국으로 확대해 (중국 현지 캠페인명: 장전생명) 현지 병원 및 중국 환우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 여성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2000년 설립기금 전액을 출자하여 국내 최초 유방건강 비영리 공익재단인 한국유방건강재단을 설립하고 핑크리본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핑크리본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2001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27만 5000여 명의 참가를 통해 29억 원이 넘는 기부금을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하며 건강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