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트의 계절 봄. 솔로탈출을 위해 소개팅을 앞두고 있는 남자들이 많다. 소개팅 승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는 바로 첫인상. 이성을 소개받을 경우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항목에 약 42%가 ‘외모’를 꼽았을 정도로 외모는 첫인상에 중요한 요소다. 하지만, “태양의 후예 유시진과 같이 조각 같은 얼굴과 근육질 몸매가 아니라도 걱정하지 말자.” 조금만 신경 쓰면 건강한 피부와, 세련된 패션으로 훈훈한 첫 인상을 보여줘 소개팅 승률을 높일 수 있다.
◈ 소개팅 승패는 첫 인상이 좌우, 건강한 피부와 은은한 향기로 소개팅 승률 높일 것!
여자들이 우유 빛 뽀얀 남자 피부만 선호한다는 오해는 버리자. 건강하고 활력 있는 남자다운 피부면 충분.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전용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오딧세이’가 4700명의 “2836 대한민국 남성” 피부를 연구한 결과, 수분부족, 피지과잉, 탄력저하가 가장 큰 피부고민으로 나타났다. 푸석푸석하고 피지가 과잉된 피부는 자칫 지저분하고 자기 관리에 소홀한 인상을 줄 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봄맞이 피부관리에 나설 때다.
▷스킨케어 제품을 선택할 때는 남자 피부 고민에 최적화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오딧세이 블루에너지 파워 올인원 에센스’는 동해 심층수의 맑고 응축된 에너지를 담은 블루에너지™를 72%나 함유해 남자 피부를 위한 7가지 피부 활력 요소를 케어해주는 고기능성 올인원 제품. 특히 4주 동안 해당 제품을 사용했을 때 사용 전 대비 수분감 약 24% 증가, 피지 분비량 약 29% 감소, 탄력 약 15% 증가되는 효과를 입증해 눈길을 끈다.
(※ 남성 소비자 24명 대상 4주간 사용 후 인체적용시험 / 시험기간 : 2015.09.10 ~ 10.08 / 시험기관 : 아이이씨코리아(주)).
▷당장 내일이 소개팅인데 평일 계속된 과음과 야근으로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마스크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보자. ▲‘라네즈 옴므 겔 마스크’는 남성 피부 필수 미네랑 3종을 함유해 강력한 활력 수분 충전과 함께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지성 피부남을 위한 오일 컨트롤 라인도 있으니 피부 타입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매력적인 향 역시 여심을 저격할 수 있는 중요한 승부수이다. 여성들은 남자보다 후각에 예민하기 때문에 옴므 느낌 물씬 나는 강한 향보다는 은은하고 중성적인 향을 선호한다. ▲‘존바바토스 아티산 EDP’는 누구나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시원한 향으로 유명하다. 또한, ▲한 매거진에서 선정한 여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남자 향수인 ‘조말론 우드 세이지 앤 씨 솔트 코롱’은 우디한 흙 내음이 자유롭고 활기차게 어우러져 세련되고 자유로운 남성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 지나치게 포멀한 아저씨 정장은 No! 심플한 디자인에 남성다움 어필할 수 있는 패션 선택 좋아!
모처럼 소개팅에 지나치게 신경 쓴 나머지 포멀한 복장을 고수한다면 다소 딱딱하고 지루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첫 만남이라면 깔끔하고 심플한 패션으로 세련된 인상을 주는 것이 좋겠다.
▲박보검 셔츠로 알려진 ‘TNGT 블루 기본핏 린넨 스트라이프 셔츠’는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에 린넨 소재감으로 시원하고 편안한 착용감은 물론 내츄럴한 핏으로 소개팅에 적합. 다양한 패션에 두루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 역시 만점이다.
▷신발 역시 빠질 수 없는 패션 아이템. 정장 구두는 너무 고루하고, 운동화를 신기엔 성의 없어 보일 수 있으니 캐주얼하면서 세련된 느낌의 드라이빙 슈즈를 코디해 보자. ▲‘토즈 드라이빙 슈즈 고미노’는 드라이빙 슈즈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끈이 없고 신축성이 좋아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요즘엔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드라이빙 슈즈를 출시하는 브랜드도 많으니 원하는 가격대에 적합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