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에 숨겨진 아름다움의 원리와 생명력을 담은 제품으로 여성의 아름다움을 꽃피우는 브랜드 마몽드에서 지난 3월 복숭아꽃 스킬을 밝힌 영상을 공개하며 화제가 됐었다. 복숭아꽃 스킬이란 복숭아꽃을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해놓으면 남자친구가 생긴다는 말로 지난 봄 인터넷을 휩쓴 일화 중 하나. 해당 영상의 인기에 힘입어 “복숭아 꽃잎엔 미세돌기가 있어. 그래서 아무리 바람이 불어도 나비가 떨어지지 않는대”며 직접 복숭아꽃의 특징에 대해 언급.
“흔들리는 꽃에서도 벌과 나비들이 안정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꽃잎에 나있는 미세한 돌기가 벌과 나비의 다리를 잡아줘 꽃잎에 잘 밀착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 2009년 국제 학술지 ‘커런트 바이올로지’에 발표된 ‘꽃 표면의 원뿔형 미세돌기가 벌을 붙잡는 역할을 하고, 수분(受粉)의 효율을 높인다.’ 라는 제목의 논문 내용 중, “꽃잎에 나있는 오돌토돌한 미세한 돌기들이 벌의 발을 붙잡는 역할을 한다”는 꽃의 과학적 특징에 영감을 받은 국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소에서는 꽃잎에 관해 추가로 연구.
특히 복숭아 꽃잎의 미세돌기를 연구하던 중, 복숭아 꽃잎의 미세돌기 모사 파우더가 소수성 특징이 강하다는 점과 제품에 사용된 커버 물질과 잘 어우러진다는 점을 발견. 더불어 이러한 꽃잎의 과학적 원리를 제품에 적용시켜 제품을 선보인 것.
▣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은 복숭아 꽃잎의 미세돌기를 모사한 파우더가 함유된 제품이다. 해당 파우더는 미세돌기 구조로 이뤄져 접촉각이 크고, 쿠션 속 커버 물질과 어우러져 메이크업 시 높은 커버력을 자랑한다. 또한 복숭아꽃 미세돌기 모사 파우더 성분은 피지를 조절하여 화사하고 보송한 메이크업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고, 보습력이 뛰어난 복숭아꽃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하는 제품이다.
◈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 및 마몽드 공식 웹사이트 등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마몽드 커버 파우더 쿠션 SPF 50+/PA+++ (15g*2ea, 3만원대) : 복숭아 꽃잎의 원리를 담아 빈틈없는 초밀착 커버력을 자랑하는 보송한 마무리의 파우더 쿠션.
△[17호 라이트 베이지, 21호 피치 베이지, 23호 내추럴 베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