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 필요한 ‘미니멀 메이크업’ 꿀 팁!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승용 실장의 “여름철 메이크업 다이어트 비법”

연일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계속되는 더위 속에서 얇아지고 있는 옷차림처럼 메이크업도 최대한 간단하면서 수정이 용이하도록 최소화 하는 것이 중요하다.

–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승용 실장은 여름철 메이크업에 대해 “더워지는 날씨로 인해 아침에 하고 나온 메이크업이 망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수정이 수월하도록 메이크업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며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눈매와 입술만을 살짝 강조한 ‘미니멀 메이크업’을 통해 시원하면서도 심심하지는 않은 느낌을 살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

다이어트메이크-1-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승용 실장

△사진 : 메이크업 아티스트 장승용 실장.

 

▶ 자외선 차단 기능은 기본,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이 가능한 베이스 제품 사용! …

먼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한 베이스 제품은 자외선 차단제를 따로 쓰지 않아도 될 정도로 자외선 차단지수가 높은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커버력이 높아 여러 번 덧바르지 않고 얇게 펴 발라도 잡티를 커버하면서 매끈한 피부를 표현해 줄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해 자연스러운 피부로 연출해 준다.
여름철에는 땀으로 인해 얼룩이 생기거나 베이스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수정 메이크업이 가능하도록 휴대가 간편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 마스카라 하나만 사용해서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 연출! …

 장승용 실장은 “미니멀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아이 메이크업이라며, 아이라이너나 섀도우 같은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마스카라 하나만으로도 또렷하고 깔끔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마스카라와 관련해 “얼마 전 지인에게 브러쉬 각도를 조절하면서 사용할 수 있는 투쿨포스쿨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를 선물 받았다. 처음에는 뚜껑을 돌리면 브러쉬가 휘어지는 게 재미있어서 사용했는데 사용하다 보니 사람마다 각기 다른 속눈썹 모양에 따라 브러쉬 조절이 가능하고 커버하기 힘든 눈썹 끝 부분까지 잘 발라져 자주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
장 실장은 또 마스카라 사용과 관련해 눈썹 사이를 좌우로 움직여주며 꼼꼼히 채워주듯 발라야 보다 풍성한 속눈썹 연출이 가능하다고 덧붙여 말했다.

다이어트메이크-2-투쿨포스쿨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

△사진 : 투쿨포스쿨 다이노플라츠 트위스티테일 마스카라.

 

▶ 촉촉하게 윤기 나는 입술 연출을 위한 립글로스 제품 사용! …
립 메이크업의 경우 컬러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무난한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질감 표현이 가능한 립글로스 제품을 사용해 주는 것이 효과적.

여름철에는 립글로스의 답답한 느낌 때문에 사용을 꺼리게 되는데, 냉방시설에서 나오는 건조한 바람에 장시간 노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오히려 립글로스를 사용해 주는 것이 좋다. 입술 중앙에서 바깥쪽으로 발라주면 도톰한 입체감 표현도 가능해 자칫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미니멀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