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업계는 바캉스를 맞아 쇼핑에 나선 소비자 잡기에 한창이다. 특히 여성 고객의 경우 일년에 한 번뿐인 바캉스를 앞두고 패션, 뷰티, 잡화 등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여심저격 아이템을 속속 선보이고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분주하다. 올 해 가장 “잘 나가는 베스트셀링 바캉스템”을 유한킴벌리에서 들어본다.
▶바캉스 피부 관리도 역시 자외선 차단부터…, 다양한 타입의 썬 케어 제품 각광;
일 년 내내 가꾸고 노력한 피부도 휴가지에서 강하게 내리쬐는 자외선 한방이면 무너지기 십상. ▷CJ올리브네트웍스에 따르면 지난달(7월) 17일부터 26일까지 올리브영에서 판매된 선케어 제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다양한 형태의 자외선차단 제품이 지난달 같은 기간 대비 40%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최근에는 자외선의 유해성에 대한 소비자 인식이 강해지면서, 크림 타입 외에도 다채로운 선케어 제품이 출시되어 눈길을 끈다.
– 마몽드 ‘프로방스 카렌듈라 아이스 퍼프 선 SPF50+ PA+++’은 파우더 타입으로 톡톡 두드려 사용하는 선케어 제품으로, 피부 온도 쿨링 효과까지 지녀 인기 만점.
– A.H.C ‘내추럴쉴드 선스틱 SPF50+ PA+++’ 은 피부에 자외선 차단막을 형성함은 물론, 보습, 탄력, 미백 성분까지 함유해 피부결 및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 땀이나 물에 잘 지워지지 않는 투명한 워터프루프 스틱 타입으로 물놀이 등 여름철 휴가지에서 사용하기 좋다.
▶여자라면 꼭 챙겨야 할 필수템~, 스타일은 살리고 편의는 높이는 여성템;
일 년 내내 기대한 바캉스 인만큼 여성들의 경우 챙겨야 할 아이템도 많다. 빠뜨리면 후회하는 바캉스 여성템을 소개. 파란 바다를 앞에 두고 갑작스런 여성의 ‘그 날’이 시작되어 곤혹스러운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혹시 모를 비상사태를 대비해 그 날에도 자유롭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체내 삽입형 생리대는 여름 시즌이 되면 판매율이 증가하는 아이템이다.
“그 날에도 물놀이를 비롯한 액티브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6월 매출이 전년 대비 160%를 달성하는 등 수상 레포츠는 물론 여성들의 바캉스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 특히, 유한킴벌리 ‘화이트 탐폰’은 실리콘 재질의 핑크젤 그립을 적용해 체내 삽입 시의 미끄러움을 방지,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인기. 또 두꺼운 패드와 달리 그 날에도 자신 있는 옷태를 살릴 수 있어 피서지에 유용하다.
– 갑작스런 휴가에 손톱, 발톱 관리를 잊었다면 1초 성형 젤네일로 입소문을 끌고 있는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젤팁’을 가방에 쏙 챙겨보자. ▷매직프레스는 가볍게 손톱에 붙이기만 하면 마치 네일샵에 다녀온 듯한 예쁜 손발톱을 완성할 수 있어, 네일 성수기 여름을 맞아 여성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방송된 GS샵 홈쇼핑 채널에서는 방송 시작 6분만에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 되기도 했다.”
– 수영복을 입으려면 깔끔한 제모는 필수. 몇 일 이면 까끌 해지는 털이 걱정이라면 휴대용 제모기를 꼭 챙길 것. 유닉스 ‘바디 쉐이버’는 듀얼 헤드를 장착한 휴대용 제모기로 긴 털부터 짧은 털까지 간편하게 면도할 수 있으며,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미니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