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장품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브랜드에서는 참신한 아이디어로 메이크업은 물론이고 클렌징과 기초 제품 등 다양한 스틱 타입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스틱의 가장 큰 장점은 손에 묻히지 않고도 빠르게 터치가 가능하다는 점.
출근 준비로 1분 1초가 아쉬운 바쁜 아침, 또는 일과를 마치고 집에 돌아와 당장이라도 침대에 눕고 싶은 밤에 더없이 좋은 아이템인 것! 편리한 사용감으로 더욱 사랑 받고 있는 다양한 스틱 제품들을 에스쁘아를 통해 알아본다.
▶스틱으로 파우치는 간소하게, 메이크업은 밀착력 있게!
올해 초부터 컨투어링 메이크업이 화두에 오르면서 파운데이션 스틱이 인기몰이 중이다. 본인 피부 톤 보다 한 두톤 어두운 컬러의 파운데이션 스틱을 이용해 헤어 라인과 턱 선에 사용하여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 하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파운데이션 스틱은 휴대가 간편하고 고정력이 강하며 부분적으로 원하는 부위를 커버하는 등 컨트롤이 쉬워 초보자들도 손쉽게 완벽한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여기에 생기를 머금은 과즙상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스틱형 블러셔를 추천.
“촉촉한 타입의 스틱형 블러셔는 생기 있는 볼을 연출 할 수 있으며, 볼 뿐만 아니라 립과 아이 메이크업이 가능해 파우치를 간소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다.”
▷ 에스쁘아 프로테일러 파운데이션 스틱 [10g, 2만8000원] : 전문 아티스트가 터치한 듯 부드럽게 멜팅 되고 매끄럽게 핏팅 돼 빠르고 쉽게 결점을 커버해주는 멀티 스틱 파운데이션.
▷ 에뛰드 플레이 101 스틱 멀티컬러 [7.5g, 1만2000원] : 립, 아이, 치크 등 다양한 부위에 단독으로 사용하거나 다른 컬러와 블렌딩도 가능하여 다채로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멀티 컬러 스틱.
▶클렌징과 기초 케어도 스틱으로 간편하게!
최근 간편하면서도 완벽한 기초케어를 원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손에 묻히지 않고 스틱 하나로 쉽고 빠른 클렌징부터 모공, 수분 케어가 가능한 제품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클렌징의 경우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스틱형 클렌징으로 마사지 하듯 문지르면 거품이 생겨 쉽고 간단하게 세안이 가능해 여행지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어컨 바람으로 피부가 심하게 건조할 경우에는 미스트 대신 건조한 부위에만 사용할 수 있는 모이스처 스틱을 대신하거나, 워시오프 타입의 블랙헤드 스틱으로 피부 자극 없이 블랙헤드와 화이트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
▷ 네오젠 더마로지 리얼 프레쉬 클렌징 스틱 그린티 [80g, 1만8900원] : 물기가 있는 얼굴에 문지르면서 마사지하고 다시 물을 적셔 거품을 낸 뒤 헹궈내는 스틱형 클렌징.
▷ 마몽드 포어 클린 블랙헤드 스틱 [18g, 9500원] : 100% 리얼 어성초 잎과 스크럽 알갱이가 함유돼 블랙헤드는 물론 화이트헤드까지 자극 없이 간편하게 제거해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워시오프 타입형 블랙헤드 스틱.
▷ 에스쁘아 프로 엑스트라 모이스처 스틱 [10g, 3만2000원] : 식물성 오일이 녹듯이 발려 들뜨고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감싸주고 피부에 건강한 윤기를 더해주는 고보습 오일 밤 스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