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지의 원주민들을 만나고 히말라야 산을 오르는가 하면 사하라 사막까지 횡단한다. ‘탐험가’의 이야기냐고(?), 바로 요즘 코스메틱 브랜드들의 이야기!
과거 화장품 업계에서 첨단 성분과 과학을 내세웠다면 현재는 무한한 잠재적 가능성으로 그 어느 원료보다 피부에 강력한 생명 에너지를 전하는 식물성분에 주목, 더욱 고귀하고 가치 있는 원료를 찾기 위해 극한의 환경을 탐험한다.
생과 사가 분명한 동물과는 달리 작은 생명의 요소를 통해 부활하는 기능을 가진 식물, 그 기적의 에너지를 피부에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는 것. 극한의 환경에서도 살아남는 생명력, 급변하는 환경에 적응하는 힘, 감각적인 향기와 컬러, 식물을 지탱하는 과학적인 구조 등 식물이 담고 있는 무한한 에너지를 피부에 전할 ‘보태니컬 화장품’ 리스트. “살아 있는 것이 살아나는 피부를 만들 수 있다.”
▶ 자연의 에너지를 첨단의 기술로 완성!
그간 자연주의 화장품을 사용할 때에는 감안해야 할 것들이 꽤 많았다. 대단히 기능적인 효과라든지 피부에 닿는 텍스쳐 등은 화학 성분이 배제된 상태에서 큰 만족도를 얻기란 쉽지 않았던 것. 그러나 최근에는 오랜 시간의 연구가 집약 된 첨단 기술을 통해 자연 성분으로 기능적 효과를 경험할 수 있는 제품들을 꽤 만나볼 수 있다.
– 이탈리아 헤어 전문 브랜드 ‘메다비타’는 자연에서 얻은 식물 추출물(아르니카, 로즈마리, 알로에, 창포, 몰약 등)을 메다비타 만의 독자적인 기술을 통해 두피와 모발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전 세계 특허물, 다기능 활성콤플렉스인 ’로션콘센트리’를 개발했다.
▷로션콘센트리 속 성분들은 세계 각 지역에서 어렵게 추출해낸, 단 하나의 성분으로 메다비타만의 독자적 기술이다. 이 성분을 통한 두피 영양 라인 ‘로션콘센트리’ 컬렉션은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여 두피 밸런스를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건강한 모근과 두피로 가꿔주는 집중 관리라인이다.
▶ 위대한 것은 모두 위험한 곳으로부터!
온실 속의 화초에 대단한 기대를 거는 사람은 없다. 반대로 거칠고 험한 곳으로부터 태어난 것일수록 그것을 더욱 특별하고 가치 있게 여기기 마련. 피부에 필요한 자연의 에너지도 그러하다.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원료는 그만큼 거칠고 위험한 곳에서 살아남은 원료다.
– 극한의 사하라 사막을 견디는 ‘사하라 선인장’의 강인한 생명력을 담은 ‘헉슬리’는 1리터를 추출하기 위해 36시간동안 100만개의 씨앗을 모아 수작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사하라 선인장 시드 오일’을 담은 제품들을 선보인다.
▷선인장 시드 오일 성분과 퀴노아, 선인장 수 등 자연성분이 피부에 깊은 영양과 활력을 공급하는 ‘오일에센스 에센스라이크 오일라이크’는 오일과 에센스 최적의 밸런스를 통해 빠른 흡수와 쫀쫀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 윤리적 원료에서 보태니컬의 에너지 찾다!
친환경, 자연주의, 유기농, 천연 등의 키워드를 붙인 코스메틱 브랜드들이 수없이 쏟아져 나오지만, 보태니컬 뷰티의 근본적인 개념은 트렌드를 좇는 것이 아닌 바로 자연과 환경에 대한 진정성에서 출발해야 한다. 자연에 대해 진지한 고민과 애정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윤리적인 원료로 처방한 제품이야 말로 자연의 일부인 우리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것.
– 브랜드 전 제품이 순 식물성으로 만들어진 비건 화장품 ‘아로마티카’는 원료 산지부터 연구, 제조, 소비자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직접 진행하며 동물 실험 배제, 식물성 원료 사용, 에코서트 인증 시설 제조를 통해 윤리적 원료와 처방으로 진정한 보태니컬 뷰티를 소비자들에게 전달 하고 있다.
▷아로마티카의 베스트 셀러인 ‘로즈 앱솔루트 퍼스트 세럼’은 저온 냉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불가리안 로즈 에센셜 오일을 통해 강력한 보습과 미백,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고농축 에센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