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미국 뉴욕 맨해튼에 첫 번째 단독 작업실(매장)인 ‘투쿨포스쿨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1월3일 밝혔다.
투쿨포스쿨은 2015년 미국에 첫 진출해 미국 내 70여 개 세포라 매장 및 세포라닷컴을 통해 ‘K-Beauty’ 대표 브랜드로서 인기를 얻어왔다.
이번에 선보인 작업실은 정식 매장형태로, 예술성을 지향하고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든다는 브랜드 정체성과 다이노플라츠 라인 스토리의 배경 도시가 되는 점을 감안해 예술의 도시 뉴욕 소호(Soho) 지역에 오픈하게 됐다.
▶특히 맨해튼의 라파예트(Lafayette) 스트리트에 자리한 뉴욕 작업실은 약 20년 간 미국의 그래피티 아티스트 ‘키스 해링’의 실제 작업실로 쓰이던 곳으로, 매장 내부 기둥에 키스 해링의 원본 작품이 그대로 남아 있어 눈길을 끈다. ▷투쿨포스쿨의 독특한 패키지 디자인과, 도자기 인형, 비커 등 브랜드 고유의 인테리어가 어우러져 실제 예술가의 아뜰리에에 있는 듯 한 느낌을 준다.
◈ 지난 10월 28일 뉴욕 작업실 오픈 당일에는 투쿨포스쿨의 대표적인 ‘인간 자판기 퍼포먼스’를 진행해 작업실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제품 샘플과 특별한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투쿨포스쿨은 앞으로 뉴욕 작업실을 통해 다이노플라츠, 자, 체크, 모로코, 아티파이, 글램락, 에그, 아트클래스 등 투쿨포스쿨의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주요 라인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 투쿨포스쿨 마케팅팀 관계자는 ”뉴욕 작업실이 위치한 곳은 예술과 패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이는 중심지로 아트 코스메틱을 지향하는 투쿨포스쿨의 메시지를 전달하기에 최적의 장소다”라며 “투쿨포스쿨이 국내 소비자는 물론 국내 대표 K-Beauty 브랜드로 해외에서 사랑 받는 만큼 뉴욕 제 1작업실 오픈을 토대로 더욱 성장하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투쿨포스쿨은 2015년에 미국, 캐나다의 세포라 매장 및 프랑스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의 오스만 본점(Galeries Lafayette Haussmann)에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로는 처음 입점 했으며, 홍콩, 일본, 대만, 태국, 프랑스, 영국,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캐나다 등 10개국에 총 45개 단독 매장 및 150여 개 판매처를 보유하고 있다.
▷2016년 프랑스 전역의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 40개 지점을 비롯해 영국 셀프리지 백화점, 미국 세포라 60개 매장, 캐나다 세포라 58개 매장에 추가 입점하며 글로벌 유통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온 투쿨포스쿨은 올해 연말에 중동 세포라, 2017년 상반기에는 유럽 17개국 및 800여 개 세포라 매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 투쿨포스쿨은 이번 뉴욕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오프라인 작업실(매장)과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11월 4일부터 12일까지 리미티드 제품인 바이로댕 아트팔레트를 구매하면 퍼펙트데이 메이크업 픽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세부 내용은 투쿨포스쿨 온라인 공식 홈페이지 (www.toocoolforschoo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투쿨포스쿨은 예술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Contemporary Art Cosmetic’이라는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2009년 론칭 했다. 다이노플라츠, 아트클래스, 글램락, 체크, 아티파이 등 다섯 개의 메이크업 라인과 맥걸리, 룰스, 모로코, 자(Za) 등 네 가지 스킨케어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그 무리(school) 속에서 너무 멋진(too cool)’이라는 뜻의 브랜드 네이밍처럼 차별화된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작업실(매장)과 홍콩, 일본, 대만, 태국, 프랑스, 영국,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캐나다 등 10개국에 해외 작업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의 세포라 매장 입점에 이어 2014년에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컨셉 편집샵 꼴레뜨(Colette)에 입점, 2015년에는 프랑스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의 오스만 본점(Galeries Lafayette Haussmann)에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로는 최초로 입점하며 ‘K-뷰티’를 선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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