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 ‘2016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적외선과 자외선 동시차단 신소재 UV-IR BLOCK™ 성분’ 기술력입증

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 www.coreana.com)의 창조연구소 김성래 소장이 적외선과 자외선 동시차단 신소재 UV-IR BLOCK™ 성분으로 ‘2016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은 산업현장에서 기술혁신을 통하여 국가경쟁력 및 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한 우수 엔지니어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된 상으로, 산업 기술 인력의 자긍심을 제고하고 현장 기술자를 우대하고자 마련되었다.

코리아나화장품, 적외선과 자외선 동시차단 신소재로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코리아나화장품_적외선과 자외선 동시차단 신소재로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

▷김성래 소장은 피부노화의 원인인 광노화(자외선)와 열노화(적외선)를 동시에 차단하는 무기복합 신소재 UV-IR BLOCK™ 성분을 개발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엔지니어상을 수상하게 된 것. 이 성분은 피부노화방지 선스크린 제품을 위한 기능성 소재로, 대한민국을 비롯한 미국, 유럽, 일본, 중국 등 글로벌 국가에서 특허 등록을 마친 상태다.  △현재 중국, 일본, 태국 등 아시아 시장 내 화장품 수출이 진행돼 코리아나 기업을 비롯하여 한국 화장품 산업 발전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향후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인하여 해외 수출이 한층 더 활발해질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나화장품은 UV-IR BLOCK™ 성분과 관련해 2012 장영실상, 2014년 대한민국 기술대상, 2015년 서울국제발명전시회 금상 등 기술 관련 상들을 연이어 수상하며 차별화된 기술력을 증명했다. 또한 2014년 세계 최초 항노화 소재인 ‘피토S1P™ 성분을 개발한 글로벌연구소 이정표 소장에 이어서 다시 한 번 엔지니어상을 수상하며 화장품 업계 내 우수한 연구력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회사로 자리잡았다.

– 유학수 대표이사는 “2014년에 이어서 다시 한 번 코리아나 우수한 연구 인력이 대한민국 엔지니어상을 수상하게 돼 무척 기쁘다”며 “우수한 연구력을 바탕으로 코리아나화장품을 대표하는 성분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