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대표이사 서경배)은 지난(12월) 10일부터 내년(2017년) 1월 31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자인플라자(DDP) 알림터 인근에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인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한 대형 공병트리 조형물을 전시.
![앞--[아모레퍼시픽 사진자료1] 그린사이클 캠페인 공병트리 조형물 전시](http://i2.wp.com/kunkang.co.kr/wp/wp-content/uploads/2016/12/20161213_011028.jpg?resize=540%2C303)
▷아모레퍼시픽_ 그린사이클 캠페인 공병트리 조형물 전시.
이번 전시된 공병트리 조형물은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에뛰드하우스 등 아모레퍼시픽그룹 화장품 공병 약 1500여 개에 조명장치를 결합시켜 4~6m 높이의 대형 트리 형태로 제작한 것으로, 독특한 조형미를 통해 DDP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연말 이색 이벤트 명소로 이목 끌 것으로 보인다.
![[아모레퍼시픽 사진자료2] 그린사이클 캠페인 공병트리 조형물 전시](http://i0.wp.com/kunkang.co.kr/wp/wp-content/uploads/2016/12/20161213_011156.jpg?resize=540%2C303)
▷DDP에 화장품 공병으로 제작한 대형 트리 전시.
![[아모레퍼시픽 사진자료3] 그린사이클 캠페인 공병트리 조형물 전시](http://i2.wp.com/kunkang.co.kr/wp/wp-content/uploads/2016/12/20161213_011242.jpg?resize=540%2C304)
▷ 고객 참여와 스토리 발굴에 기반한 다양한 컨셉의 캠페인 활동 지속.
◈ 전시 기간 동안 DDP 전시장 매표소에 아모레퍼시픽그룹 브랜드 공병을 반납하면(색조, 클렌징, 헤어, 바디, 샘플 제품 용기 등은 제외) 전시(<간송과 백남준의 만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 <포르나세티 특별전>, <LOOK 스미스소니언 사진전>) 티켓 할인 혜택(공병 1개당 입장권 1매 2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가 진행됨다.
▷관람 후 현장에서 공병트리를 촬영한 사진을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사이트에 등록시 추첨을 통해 화장품을 선물로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실시.
◈ 특별히 한 개의 트리는 12월22일까지 DDP에 반납된 공병 등을 활용해 시민들의 참여로 완성될 예정이며, 23~25일에는 ‘DDP 오! 크리스마스’ 이벤트의 일환으로 ‘DDP Winter Festa’의 업사이클 디자인 전시 체험, 크리스마스 공연 등도 함께 즐길 수 있다.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은 공병수거 캠페인 등 아모레퍼시픽에서 그간 여러 형태로 진행해왔던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화장품 공병을 활용한 다양한 업사이클링(upcycling)과 리사이클링(recycling)을 포괄하는 활동이다.
▷2009년 이후 누적 수거량은 총 약 1200톤이며, 이를 통해 저감한 이산화탄소량은 약 1500 톤으로 어린 소나무 약 1만3000그루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두었다.
▶그동안 아모레퍼시픽에서는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화장품 공병을 재료로 제작한 예술 작품 전시전과 청소년 대상 체험교육 프로그램, 공병 재활용 줄넘기 제작, 서울거리예술축제 덕수궁길 전시 등 색다른 친환경 테마 활동을 진행해왔다.
▶ 아모레퍼시픽은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적극적인 고객 참여와 스토리 발굴에 기반한 다양한 컨셉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보다 많은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대중 캠페인’으로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다.
◈ ‘GREENCYCLE(그린사이클)’ 캠페인 및 이번 전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퍼시픽의 사회공헌포털 사이트 (웹버전: http://makeupyourlife.amorepacific.com, 모바일 버전: http://m.makeupyourlife.co.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