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송년모임이 계속되는 요즘, 늦은 시간까지 이어지는 술자리로 피부는 비상사태다. 잦은 음주는 피부에 최대의 적일 뿐 아니라 모임을 위해 진하게 한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고 잠드는 경우가 많아 피부 컨디션이 악화되고 있기 때문. 생기를 잃고 지친 피부를 위한 특별한 대책을 마련할 때다.
음주 후 자극 받은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에서부터 이튿날 얼굴의 붓기를 감쪽같이 없애줄 메이크업 팁까지, 연말 파티의 흔적을 위한 집중 케어로 생기 있는 피부를 완성해줄 애프터 케어방법을 키엘에서 제안.
◆ 과음과 피로로 열 받은 피부를 위한 ‘기초 진정 케어’;
연말 파티로 인해 연이은 음주와 수면 부족으로 피곤한 건 몸 뿐만이 아니다. 음주 후에는 체온 상승으로 인해 피부가 붉어지고 모공이 확장돼 집중적인 진정 케어가 필요. 과음과 부족한 수면으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토너로 냉찜질을 해주자.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T존 부위나 볼 주변 등 열감이 심한 부위에 올려 두면 자극 받은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고 얼굴 붓기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키엘 2016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칼렌듈라 꽃잎 토너’: 칼렌듈라 꽃잎 추출물을 함유해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주고, 그레이트 버독 성분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빠르게 회복시켜준다. 민감해지고 손상된 피부를 부드럽게 정돈해주는 제품으로 스트레스 받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며, 화장솜에 토너를 듬뿍 덜어 이마와 볼 위주에 얹어주면 진정 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12월에는 한정 수량 판매되는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출시, 뉴욕의 겨울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아티스트 제레미빌의 디자인을 담아 더욱 특별하다. (250ml, 5만 9000원 대)
◆ 숙취 후 푸석해진 피부를 위한 ‘수분 집중 케어’;
연말 모임 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하면 이튿날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로 메이크업이 잘 받지 않는 상태가 되기 마련. 특히 음주 후에는 체내 알코올이 분해되며 이뇨 작용이 활발해짐에 따라 체내 수분이 빠져나가 피부 속당김이 심해지고 메이크업 밀착력이 떨어지게 된다. 숙취 후에도 화장발 잘 받는 기초 피부를 위해 수면 시간을 활용한 나이트 수분 케어에 집중해보자.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스파 광채 나이트 마스크’: 롱 래스팅 스파 테크놀러지로 밤 동안 피부에 수분을 지속적으로 공급해주는 나이트 전용 마스크 제품이다. 비쉬 온천수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강화 및 활력 부여에 좋으며, 아쿠아 바이오릴 성분이 피부의 수분 보유력을 향상시켜 늦은 시간까지 이어진 연말 파티 다음날에도 빛나는 광채 피부를 만날 수 있다. (75ml, 3만4000원 대)
◆ 과식으로 퉁퉁 부은 얼굴 붓기를 가려주는 메이크업;
연말 파티 다음날, 과음과 피로로 생긴 붓기는 얼굴의 윤곽을 살려주는 음영 메이크업으로 커버할 수 있다. 우선 입체적인 페이스 라인을 위해 눈 밑, 콧대, 이마에 하이라이트를 주고, 베이스보다 한 톤 어두운 컬러로 턱 선, 콧대 옆 등에 음영을 더해준다. 또한 베이지나 브라운 컬러의 아이섀도를 이용해 눈두덩이 전체와 애교살 뒷부분에 얇게 펴 발라 주면 붓기 없이 슬림해 보이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 ‘네이키드 얼티밋 베이직’: 내추럴한 컬러 배합으로 음영 및 컨투어링 메이크업에 적합한 12색의 컬러로 구성된 아이 팔레트로, 개인별 피부 색과 톤에 어울리는 색상으로 맞춤형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부드러운 매트 벨벳 텍스처를 자랑하는 뉴트럴 컬러로 구성돼 컬러를 섞어 사용하기도 용이하며, 아이 메이크업 및 페이스 컨투어링에도 사용하기 좋다. (7만3000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