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변화를 일으키는 원인은 한 가지로 국한되지 않는다. 영하와 영상을 넘나드는 실내외 기온차에 연말에 이어지는 술자리, 뜨거운 음식, 수면 부족, 건조한 실내 환경, 거기에 쉽게 변하는 감정 변화까지 수두룩하다.
환경 변화를 막을 수는 없어도, 스스로 피부를 자극하는 요소들을 피하고 부드럽고 자극이 적은 데일리 케어를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인다.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을 제대로 해줘도 겨울철 피부를 보호하는 좋은 해결책이 될 수 있다”는 베리떼 조언.
▶ STEP1. 부드럽게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클렌저로 클렌징도 촉촉하게!
하루를 마무리 하는 저녁 세안시, 모공에 낀 메이크업을 깨끗이 제거한다는 이유로 수분까지 빼앗는 뽀득한 세안은 피하는 것이 좋다. 수분은 유지 시키면서 메이크업 잔여물,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하는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 매일 수분팩을 한 듯 촉촉한 베리떼 ‘브라이트닝 워터팩 클렌저’ (215ml, 3만원 대) 는 자극 받아 달아오른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보습 클렌저로, 2차 세안 필요 없이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미세먼지까지 모공 구석구석을 개운하게 청소해주는 제품.
수분팩처럼 도포하여 메이크업을 녹인 후 물을 묻히면 맑고 풍성한 거품으로 변하는 Pack-to-Foam 제형으로, 해바라기씨, 양구슬냉이씨, 안디로바씨, 유채씨, 참깨 등 피부에 유익한 5가지 씨앗오일을 함유해 촉촉한 마무리감을 선사.
또한, 잘게 쪼개 넣은 말캉한 천연 유래 곤약이 건조로 인해 두터워진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자극 없이 매끈하게 제거해주며 항산화의 대명사인 블랙빈, 라즈베리, 블루베리 등 베리, 콩 추출물이 검붉게 달아오른 피부를 맑고 환하게 케어 해준다.
– 마몽드 ‘안티 트러블 버블 클렌저’ (160ml, 1만5000원 대)는 부드럽고 밀도 있는 거품이 각질을 제거하고 막힌 모공 속까지 부드럽게 씻어내어 트러블을 예방해주는 거품 세안제.
피부 정화 및 진정 효과에 우수한 티트리 성분이 외부 스트레스로 인한 피부 고민을 효과적으로 케어 해 청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AHA, BHA 성분이 묵은 각질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위치하젤 추출물이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 준다.
▶ STEP2. 빠른 진정과 깊은 보습제로 피부에 안정을!
갑작스러운 상황에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거나 쉽게 가라앉지 않는다면 진정 효과가 뛰어난 미스트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간편하게 진정팩을 한다. 그 후 뛰어난 보습력의 스킨케어 제품으로 편안한 피부 상태를 만들어준다.
– 베리떼 ‘허브 워터 미스트 EX’ (120ml, 1만5000원 대) 는 6가지 허브 워터 추출물이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수분공급 안개분사 미스트이다. 캐모마일, 병풀, 라벤더, 알로에베라잎, 마시멜로뿌리, 레몬버베나잎 등 6가지 허브 워터 추출물로 구성돼 피부의 즉각적인 수분공급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안개 분사 기술이 적용돼 은은한 허브향과 함께 가볍고 미세한 입자가 얼굴 전체에 고르게 수분을 공급해준다.
– 일리 ‘울트라 리페어 인텐스 로션’ (350ml, 2만원 대)은 고함량 판테놀(5%)을 함유, 하루 종일 촉촉하고 당김 없이 편안한 피부로 개선해주는 고밀착 고보습 로션이다.
이 제품은 건조로 인한 당김, 가려움, 거친 피부결이 고민인 극건조 피부를 집중 케어해주는 제품으로, 피부 장벽을 보호해 수분 손실을 방지하고, 수분 함유량을 증겨시켜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
또한 해송자 오일이 함유돼 강력한 보습 효과는 물론 찬바람에도 무너지지 않는 건강한 피부 보호막으로 강화시켜준다. 약산성 & 피부 주의 성분 5free 처방으로 예민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고 건조함이 느껴지는 얼굴 및 전신에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