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나화장품(대표이사 유학수)이 지난 12월 22일 5회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거뒀다.
소비자 중심 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얼마나 소비자 관점에서 생각하고 제도를 개선하는지를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제도다.
2008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CCMS 인증을 획득한 코리아나화장품은 2010년 CCM으로 전환된 이후에도 지속적인 CCM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5년도부터 유학수 대표이사가 직접 CCO 역할을 겸임하면서 전 임직원들에게 CCM 마인드를 한층 더 강조하고 시스템이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특히 2016년도에는 고품질 제품, 고품격 서비스를 통한 ‘강한 코리아나’를 경영지표로 내세워 CCM에 대한 전사적으로 강한 의지를 보여준 해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품질 및 서비스와 관련해 PPM 단위로 클레임을 관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CCM 캠페인 활동을 바탕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 유학수 대표이사는 “코리아나화장품은 화장품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받은 기업으로, 수년간 쌓아온 CCM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고의 CCM 인증 업체를 유지하고 동종업계 내 모범적인 CCM 운영 모델을 보여주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