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불황에다 바쁜 일상으로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셀프 뷰티케어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셀프 뷰티케어 컨셉의 제품들은 원하는 때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관리할 수 있어 학생과 젊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 지난해 헬스 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의 3분기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마스크팩 관련 상품 매출이 약 80%, 헤어팩 관련 상품 매출은 약 60%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집에서 하는 ‘셀프 뷰티케어’ 열풍을 증명한 바 있다.
– 뷰티업계 관계자는 “최근 남녀를 불구하고 자기 관리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모든 기초 스킨케어가 단계별로 담긴 마스크팩부터, 두피 스케일러, 다용도 오일 등 셀프케어의 종류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본인의 컨디션에 맞는 제품 선택으로 실속 있게 관리한다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 팩 한 장으로 피부 보습과 탄력 관리를 한 번에! ‘게리쏭 올 스테이지 원 팩’;
클레어스코리아의 마유 스킨케어 브랜드 ‘게리쏭(Guerisson)’이 내놓은 ‘올 스테이지 원 팩’은 한 장의 마스크팩에 기초 스킨케어를 단계별로 담은 집중 홈케어 제품이다.
▷스킨, 에센스, 마유 크림 마스크, 로션, 크림 5가지 스텝의 스킨케어 제품이 각각의 포켓으로 나뉘어져 담겨있어 순서대로 개봉해 사용하면 된다. 단순한 마스크팩을 넘어 피부결 정돈부터 마무리 보습단계까지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집중적인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다.
▷뛰어난 보습력과 영양감의 ‘마유(馬油)’ 성분이 유.수분 밸런스와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줘 특히 건조한 겨울철 피부관리에 효과적. 피부 진정에 좋은 5가지 그린추출물(어성초, 세이지, 병풀, 편백나무잎, 올리브잎 추출물)이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해 피부 컨디션 개선을 도와준다. 이외에도 마스크팩이 피부 밀착력이 높은 셀룰로오스 화이버 시트 소재로 만들어져 피부에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해준다.
– 클레어스코리아 관계자는 “복잡한 스킨 케어를 한 장에 담아 피부관리실이 아닌 집에서 보다 쉽게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스킨, 에센스, 마스크팩 등 5단계에 맞춰 제품이 나눠져 있어 체계적인 보습 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 머릿결 관리는 두피 치석 제거부터~ ‘닥터포헤어 폴리젠 스케일러’;
헤어케어 브랜드 ‘닥터포헤어(Dr.FORHAIR)’는 두피 트러블과 가려움증, 각질 등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클렌징에 집중한 두피 기초 케어 ‘폴리젠’ 라인을 선보였다.
▷그 중 ‘폴리젠 스케일러’는 샴푸 직후에도 남아있는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해주는 두피 전용 스케일링이다. 미네랄이 풍부한 이스라엘 사해 소금이 함유돼 각질과 피지 제거에 효과적이며 모공 속까지 클렌징 해줘 주 1~2회 사용으로 산뜻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다.
두피를 물로 충분히 적신 후, 뾰족캡을 두피에 직접 닿게 제품을 도포해 3분 정도 가벼운 마사지와 함께 물로 충분히 헹궈 사용하면 된다.
▶ 간단하게 즐기는 홈스파, ‘버츠비 레몬&비타민E 바스 앤 바디 오일’;
내추럴 퍼스널 케어 브랜드 ‘버츠비’의 ‘레몬&비타민E 바스 앤 바디 오일’은 보습 오일과 홈스파 모두에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오일이다.
▷레몬 오일과 스위트 아몬드 오일의 영양을 담은 버츠비의 레몬&비타민 E 배스 & 바디 오일은 끈적임 없이 피부에 빠르게 흡수돼 몸에 물기가 있거나, 물기가 말랐을 때 적당량의 오일을 덜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바르면 거칠어진 피부를 가라앉히고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결로 관리해준다.
또한, 상큼한 레몬향이 은은하게 퍼져 욕조에 따듯한 물을 받고 오일 3~5방울을 떨어뜨리면 나만의 홈스파를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