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화장품 기업 로레알이 오는 1월 22일(일)까지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L’Oréal Brandstorm 2017)’에 도전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전 세계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이다. 지난 25년간 전 세계 58개국 9만50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온 브랜드스톰은 올해에는 혁신 인큐베이터(Innovation Incubator) 개념을 도입해 보다 새롭고 진화된 형태로 진행된다.
▷‘2017 로레알 브랜드스톰’의 주제는 <‘로레알 파리 맨 엑스퍼트’ 브랜드 특집으로 남성 그루밍 틀을 깨다(disrupt men’s grooming)>이다. 올해 브랜드스톰은 기존의 비즈니스 전략을 세우는 브랜드 공모전 부문과 더불어 기술 혁신 전략을 세우는 기술 공모전 중 자유롭게 선택해 공모가 가능하다. 또한 참가자들 중 지속 가능한 아이디어를 함께 제시하는 팀에게는 CSR 트로피가 추가로 수여될 예정이다.
◈ 참가 신청은 전공과 상관 없이 대학교 3,4학년이나 대학원생(경영전문대학원 제외) 3명이 팀을 구성해, 오는 1월 22일까지 ‘로레알 브랜드스톰’ 홈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된다.
◈ 신청 마감 후 2월 중 국내 예선이 진행되며, 3월 결선을 통해 국내 최종 우승팀이 선발 될 예정.
◈ 국내 우승팀은 5월 중 디지털 방식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결선을 거치게 되며, 최종 우승자는 6월 15일 로레알 파리 본사에서 진행 될 국제 본선에 참여할 기회와 더불어 인턴십 등의 혜택이 부여된다.
◈ 특히 올해 브랜드스톰 국제 본선은 참가자들과 심사위원들이 각각의 프로젝트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브랜드스톰 역사 최초로 혁신 박람회(Innovation Fair)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 김형규 로레알코리아 인사 부문장은 “혁신과 우리 직원들은 로레알 비즈니스의 핵심요소이다. 새롭게 변화된 브랜드스톰을 통해서 좀 더 많은 지원자들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내고 마케팅 실무 경험을 해볼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2017 브랜드스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등 SNS을 통해서도 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