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정혜숙 기자]
피부운동기‘프롬에스티’를 비롯해 ‘마스크팩’ ‘맨즈립밤’ 등
패션과 뷰티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투자를 아끼지 않는 남성을 일컬어 ‘그루밍족’이라 한다.
그루밍족이 대세가 된 요즘, 뷰티 업계서도 피부 타입별, 부위별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 잇따라 출시되며 남성 뷰티 시장이 점점 세분화되고 있다.
특히 요즘처럼 계절이 변화하는 시기에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없던 남성들도 더욱 신경을 쓰게 된다.
집에서 휴식을 취하며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홈 뷰티 케어 제품’과 업무 중, 밖에서도 피부의 건조함을 해결해 주는 ‘휴대용 뷰티제품’으로 겨울을 철저히 준비하는 그루밍족의 뷰티 아이템을 들어본다.
◆ 주름, 모공, 트러블까지! 그루밍족이 찾던 멀티 홈케어, 피부운동기 ‘프롬에스티’
겨울이면 남성들도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 탓에 까칠한 피부와 주름을 걱정한다.
특히나 남성들은 과음, 흡연, 스트레스 등에 많이 시달리기 때문에 피부가 더 거칠어지고 점차 수분을 잃어 노화가 빨리 온다.
또 남성 피부는 여성에 비해 30% 정도 두껍기 때문에 여성들만큼 쉽게 주름이 생기지는 않지만 일단 주름이 생기기 시작하면 깊게 파인다. 그래서 깊은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 처음이자 국내 유일의 피부운동 마사지기인 ‘프롬에스티(Fromst)’는 진공을 이용해 피부 속 진피 층을 자극시켜주는 뷰티 디바이스다. 프롬에스티 피부운동 마사지기를 이용하면 진피층의 밀도를 촘촘하게 해 피부에 힘이 생겨 탄력이 높아지도록 도와준다.”
남성 피부는 모공이 커서 피지 분비가 많은 만큼 노폐물도 많아 피부가 쉽게 더러워진다. 프롬에스티는 모공 속 깊이 숨어 있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남성들의 피부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다.
또한 프롬에스티는 피부 진피층을 운동시켜 넓어진 모공을 조여주는 효과가 있어 탱탱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그 외에도 최다 임상 실험을 통해 피부톤 개선, 눈가나 입가의 잔주름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입증됐다.
특히 이중구조로 제작된 마사지 헤드는 약하고 민감한 피부를 위한 노멀 헤드, 두껍고 건강한 피부를 위한 파워헤드, 코의 블랙헤드 제거 및 잔주름 개선을 위한 딥 헤드로 구성돼 피부타입 및 부위에 맞춰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 잠자기 전 홈뷰티 케어, 남성용 마스크팩 ‘블랙마스크팩 포어 타이트닝’
최근 온라인 쇼핑몰의 조사에 따르면, 마스크팩 전체 판매율이 전년동기 대비 38% 늘었고, 이 가운데 남성이 50%로 여성(42%)보다 더 높은 비중을 보였다.
이처럼 건조한 날씨와 찬바람으로 인해 거칠어진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마스크팩에 그루밍족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반트365 ‘블랙마스크팩 포어 타이트닝’은 남자 전용 팩으로 과다 분비된 피지를 컨트롤 하는 동시에 피부 보호 및 수분 공급 효과도 노려볼 수 있다.
최고급 숯으로 불리는 비장탄을 함유한 마스크 시트를 사용해 더 좋은 밀착감과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선인장의 강력한 수분 저장고 트레할로스 성분을 함유해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남성을 위한 마스크팩으로 눈과 입 부분이 다른 제품에 비해 충분히 넓게 나온 것이 특징.
◆ 겨울에 꼭 갖고 다녀야 하는 뷰티템, 남성용 립밤 ‘라네즈 맨즈 립밤’
겨울이 되면 찬바람과 건조한 날씨 때문에 입술이 부르트고 까칠하게 각질이 일어나기 쉽다. 최근에는 남성들의 촉촉한 입술 관리를 위한 남성용 립밤이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라네즈 옴므 ‘맨즈립밤’은 번들거리지 않는 마무리감과 부드럽고 촉촉한 발림성을 동시에 제공해, 거친 입술을 티 나지 않게 가꾸고 싶은 남성을 위한 립 케어 제품. 맨즈립밤은 피부 속 수분을 장시간 유지해주는 식물 유래 무루무루 버터의 부드러운 보습감으로 남성의 입술에 촉촉하고 깊은 영양감을 전달한다.
또한 치밀하고 단단한 수분 프로텍션 구조를 통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더불어 아미노산 유래 파우더가 번들거리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윤기를 조절해 과한 티가 나지 않는 건강한 입술로 연출해주며, 산뜻하고 생기 있는 자몽, 오렌지 향으로 모든 남성들이 부담 없이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 겨울 외출 시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 남성용 핸드크림 ‘카밀 핸드크림 맨’
관리가 되지 않은 남자의 까칠하고 푸석한 손은 손을 잡았을 때 남성의 매력을 반감시키기도 한다.
여성들은 남성의 부드럽고 매끄러운 손에 매력을 느끼기 때문에 자기 관리에 신경을 쓰는 그루밍족에게는 손 관리도 빼놓을 수 없다.
부드러운 손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핸드크림을 수시로 발라주는 것이 좋다.
카밀의 ‘카밀 핸드크림 맨’은 가벼운 로션 제형으로 발랐을 때 흡수가 빨라 끈적이지 않는 것이 특징. 평소 끈적거림 때문에 핸드크림 사용을 꺼렸던 남성들도 산뜻한 사용감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인공색소, 미네랄 오일, 파라벤 등 인체에 해가 되는 성분을 배제하고 내추럴 카모마일과 면 추출물 성분을 함유. 시원한 향을 첨가해 평소 달콤한 향 때문에 부담스러워 했던 남성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프롬에스티 관계자는 “남성들도 외모를 하나의 경쟁력으로 삼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뷰티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그루밍족을 위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