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너로 정했다” 피부 취향 저격하는 맞춤형 뷰티 아이템

프레시팝 두피&모발 고민별 기능 샴푸, 베리떼 마스크팩, 이니스프리 마이쿠션 등

제품에 취향을 억지로 맞추는 시대는 끝났다. 최근엔 개인의 취향과 고민에 딱 맞는 맞춤형 제품이 인기다. 뷰티 시장에서도 피부 고민 또는 취향에 따른 맞춤형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매일 빈틈없는 피부 만드는 ‘1일 1팩’ 트렌드!

맞춤형 뷰티 아이템의 선두주자는 마스크팩이다. 일주일에 두세 번 마스크팩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과거와 달리 하루에 한 번씩 팩을 하는 피부 관리법이 인기를 끌면서 많은 뷰티 브랜드에서 다양한 기능의 마스크팩을 출시하고 있으며, 피부 고민과 개인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216-0525-3-01

△베리떼 리얼 파워 마스크팩 2종.

– 베리떼의 ‘리얼 파워 마스크팩 2종’은 ‘3중 레이어 셀룰로오즈 시트’ 타입으로, 2중 시트 사이에 고농축 에센스를 함침한 한 겹의 레이어를 추가해 오랜 시간 영양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유효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주름 개선에 우수한 ‘리얼 파워 치크-업 마스크’가 탄력을 강화하고 주름을 케어해 동안 피부를 완성시켜주며, 미백 개선 효과적인 ‘리얼 파워 샤인-업 마스크’가 맑고 광채 나는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두피 고민, 모발 고민 다르니까! ‘1인 多샴푸’ 하자!

맞춤형 뷰티 아이템은 헤어 케어 분야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단순한 기능과 성분의 제품으로는 복잡한 헤어 케어 고민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최근엔 두피와 모발 고민에 맞춰 여러 개의 샴푸를 함께 사용하는 소비자가 증가하고 있는 것.

216-0525-3-02

△프레시팝 이성경 모델.

– 대표적인 제품으로 최근 런칭한 ‘프레시팝’을 들 수 있다. ‘프레시팝’은 슈퍼푸드의 농축된 영양, 건강한 생명력을 바탕으로 두피와 모발 관련 각각의 고민별 최적의 처방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이다. ▷‘지성 두피’, ‘두피 진정’, ‘비듬 완화’, ‘모발 수분 공급’, ‘손상 모발 보호’, ‘토탈 안티에이징’ 등의 여섯 가지 고민에 따라 처방된 맞춤형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 파라벤과 광물성 오일 등 제품별 최적의 ‘5 FREE’ 처방’으로 보다 안심하고 건강한 머릿결을 가꿀 수 있다.

특히, 주스를 연상시키는 패키지에 식재료를 생생하게 갈고 으깨고, 블랜딩한 성상으로 사용 과정에서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며 단번에 매료되는 상큼하고 기분 좋은 과일향을 재현해 주목 받고 있다.

 

▶취향대로, 고민대로 고르는 DIY 쿠션!

취향에 따라 구성품을 선택, 조합할 수 있는 제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216-0525-3-03

△이니스프리 마이쿠션.

– 이니스프리는 최근 12가지 쿠션 베이스와 100가지 케이스를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라 골라 구매할 수 있는 ‘마이쿠션’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쿠션은 자신의 피부 타입과 취향에 맞게 나만의 쿠션을 만들 수 있는 커스터마이즈 콘셉트의 제품으로, 쿠션 베이스는 제주 생녹차수로 만든 3가지 타입으로 구성되며 총 4가지의 피부 컬러 호수를 선보였다.

케이스는 제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를 모티브로 100가지 디자인으로 선보이며 매장별 수량 차이가 있어 일반매장의 경우 20종, 팝업스토어와 온라인, 주요매장의 경우 100종을 판매한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