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피부는 건조한 날씨 탓에 수분 함량은 낮아지고 미세한 자극에도 민감해져 피부 노화가 촉진되기 쉽다. 하루의 시작과 마무리를 함께 하는 클렌징에 더 유의해야할 때. 뽀드득 소리가 날 정도로 압력을 가해 세안하는 방식은 수분을 빼앗고 각질을 유발해 피부 트러블을 더 악화시킬 뿐이다.
“민감한 환절기 피부는 클렌징부터 순하게 해야한다”는 ‘일리’의 조언.
▶ 남녀노소 사용 가능한 저자극 고보습 클렌저로 피부를 편안하게!
수분크림을 아무리 발라도 건조한 피부의 원인은 잘못된 클렌징 습관에서 나온다. 해소되지 않는 건조함과 속당김, 각질, 좁쌀 여드름 등 가을철 트러블은 깨끗한 세정력에만 신경쓴 터. 아이도 사용 가능할 정도로 자극이 적고 수분 보호막을 지켜주는 제품을 사용해야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 일리 ‘세라마이드 아토 센서티브 클렌저’ (300ml, 1만5000원 대) 는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저자극 고보습의 페이셜 겸용 바디 클렌저. 극도로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출시되었으며 거품이 적고 향료가 없는 순한 무색무취의 투명한 젤 타입 제품으로 아이피부에도 사용할수 있다.
피부 유사 구조체를 소프트 캡슐화한 국제 특허 세라마이드 스킨 콤플렉스™ 함유로 외부 환경에도 피부가 튼튼히 유지될 수 있도록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것이 특징.
▷또한 피부 자생력을 높여주는 연꽃쌈 발효 콩이 트러블 없는 건강한 피부로 케어 해준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화학성분 9가지를 배제, 민감성 피부 테스트까지 완료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 이니스프리 ‘슈퍼푸드 프롬 제주 오트 마일드 모이스처 클렌저’ (100ml, 5000원 대) 는 오트 성분을 함유한 풍성한 거품이 촉촉하고 편안한 피부로 가꿔주는 모이스처 클렌징 폼.
식물성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등 풍부한 영양을 가진 오트 추출물로 영양과 보습이 꽉 찬 탁월한 보습케어를 선사한다. 수분과 영양의 적절한 밸런스로 끈적임 없이 가벼운 제형이지만 슈퍼푸드 오트의 영양이 탄탄하게 느껴지는 건강한 보습 케어가 가능하다.
– 프리메라 ‘내추럴 리치 클렌징 폼’ (150ml, 2만대) 은 브로컬리 새싹 추출물, 카모마일 추출물, 올리브 오일 등 천연유래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부드러운 폼 클렌징 제품.
보습력이 뛰어난 올리브 오일이 세안 중 손실되는 수분을 방지하여 세안 후 당기는 느낌을 완화시켜주고, 브로컬리 새싹과 카모마일 추출물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해준다. 또한, 우뭇가사리에서 추출한 해조 추출 성분이 황사와 미세먼지 속 중금속까지 흡착해 완벽한 클렌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포인트 메이크업도 순한 제품으로 자극 없이 클렌징!
색조 메이크업을 즐긴다면 전용 메이크업 리무버가 꼭 사용해 깨끗이 닦아내는 것이 좋다. 하지만 순하지만 클렌징력이 약해 손가락에 힘을 줘 세게 문지르며 지워야 되거나 눈에 들어가면 따가운 경우도 있다. 자극적인 메이크업 리무버도 피부에 심한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 일리 ‘프레쉬 모이스춰 립 앤 아이리무버’ (100ml, 7000원 대) 는 강력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편리하고 부드럽게 지워주는 제품. 물과 오일이 최적의 비율로 함유된 이층상 제형으로 잔여감 없이 말끔히 메이크업을 제거해주며 코코넛 오일이 함유돼 강력한 워터프루프 메이크업도 한 번에 깔끔하게 제거한다.
또한 비타민C를 함유한 발효유자추출물로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부여하고 한방 성분이 수분 손실을 막아 세안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시켜준다. 6-free 제품으로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 에스쁘아 ‘퍼펙트 클린 립 오프’ (7g, 1만5000원 대) 는 건강하고 매끈한 입술을 만들어주는 립 전용 클렌저.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동시에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제품이다.
▷롤링할수록 배어 나오는 풍부한 오일 성분이 립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클렌징 해주고, 천연 식물성 세정 성분인 비누풀잎 추출물과 유카 추출물이 연약한 입술을 산뜻하고 부드럽게 세정해준다.
토출구에 부착된 어플리케이터로 쉽고 부드럽게 각질 제거가 가능하며 올리브 오일, 라벤더 오일 성분이 지친 입술에 촉촉한 보습감을 부여해준다.
사진▷일리 ‘세라마이드 아토 센서티브 클렌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