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과 미용 등 외모관리에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성화장품 시장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시장조사업체인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한국 남성 1인이 한 달간 화장품을 구매하는 데 쓰는 비용이 세계 1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취업을 준비하는 남성들에게는 짧은 시간 안에 면접관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호감 가는 첫인상 관리 또한 큰 고민 중 하나이다.
무엇보다도 남성의 피부는 여성에 비해 모공이 넓고 피지 분비량이 많아 노폐물이 쌓이기 쉬운 데다, 여름내 강한 자외선과 더위에 시달려 늘어난 모공을 방치하면 노화가 급속도로 진행될 수 있다.
최근(9월30일) 새롭게 내놓은 글로벌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리더스코스메틱(대표이사 김진구, www.leaderscosmetics.com)의 남성전용 라인인 ‘리더스 인솔루션 옴므 에너자이징’은 기존 남성 올인원 제품을 뛰어넘어 5가지 피부 관리 솔루션을 통해 지친 남성의 피부에 활력을 부여하는 주름개선 기능성 제품이다.
▶인솔루션 옴므 에너자이징 라인(2종)은 일반적인 토너, 로션의 기능을 넘어 바쁜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남성들의 도시형 노화에 초점을 맞춰 아하 컴플렉스, 에필로비움 플레이쉐리 추출물, 알란토인, 제주정제해수 등과 10가지 비타민 컴플렉스가 함유돼 있다. ▷각질 정돈, 피지 컨트롤, 피부 진정 및 활력 부여, 주름개선까지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는 토탈 솔루션 케어를 제공한다.
– 리더스코스메틱 관계자는 “토너와 로션 2종으로 구성된 ‘인솔루션 옴므 에너자이징’은 저함량의 알코올 함유로 자극은 줄이고 끈적임 없이 빠른 흡수로 산뜻한 마무리감을 선사, 면도 등 외부 자극에 대한 피부 노출이 많거나 가벼운 스킨케어를 원하는 2030 남성들에게 알맞은 제품”이라고 설명.
◈ ‘리더스 인솔루션 옴므 에너자이징’은 리더스코스메틱 온라인 샵(www.leaderseshop.com)과 명동 브랜드샵, 면세점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각 150ml, 2만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