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 성료

‘10월 유방건강의 달’ 맞아 개최… 참가자 1만여명 뜻 함께 모아

유방건강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가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고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한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가 10월 9일 오전 여의도공원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아모레퍼시픽]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1_

▷사진1: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 출발선 앞에서 관계자들이 참가자들을 응원하고 있다. (오른쪽에서부터 다섯번째 한국유방건강재단 박명희 이사,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 헤라 전속모델 전지현, 주한미대사관 마크 리퍼트).

2001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6주년을 맞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은 유방암 관리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유방자가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하는 대표적인 행사다. 부산(4월), 대전(5월), 광주(6월), 대구(9월)에 이어 10월 유방건강의 달을 맞아 개최된 서울대회는 오늘 1만여명의 참가자의 성원으로 여의도 일대를 핑크빛으로 물들이며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대미를 장식했다.

▶이날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에서는 한국유방건강재단 관계자, 헤라의 전속모델인 전지현, 주한미대사관 관계자가 자리를 빛낸 가운데, 정기적인 유방암 자가검진을 통해 여성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강조하는 올해의 슬로건 ‘내가슴애(愛)약속’ 하에 유방자가검진 교육, 무료 유방암 상담?검진 등 유방건강 관리에 유용한 정보 제공에 주력했다.

[아모레퍼시픽]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2_

▷사진2: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주최한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서울대회에 참가한 1만여명의 시민들이 힘차게 출발하고 있다.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자 뜻을 함께한 헤라(HERA), 아리따움 등 후원 브랜드들의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돼 남녀노소 모두가 즐겁게 참여하고 온 가족이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자리로 펼쳐졌다.

 ▷아울러 핑크리본캠페인의 일반인 홍보대사인 핑크제너레이션 7기가 대회장 곳곳을 직접 누비며 참가자들의 생생한 목소리와 현장모습을 온라인으로 실시간 공유하며 활기를 불어넣었다.

– 한국유방건강재단 노동영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국내 최대 핑크리본캠페인 행사이자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가장 큰 축제인 서울대회에 올해도 1만 여명의 참가자분들, 여러 후원사와 소중한 뜻을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여성들의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지속적인 관심과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참가비 전액과 협찬사 기부금 등은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된다. 지난해까지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의 27만 5000여 명 참가를 통해 총 29억원이상의 기부금을 모금했으며, 마라톤 외에도 유방건강강좌, 유방암 환우회 지원, 저소득층 유방암 환우의 수술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핑크리본캠페인 활동을 적극 펼치고 있다.

……………………
 ◆  2016 핑크리본 사랑마라톤 서울대회 행사 요강 ;
일 시 2016년 10월 09일(日) 08:30 집결
장 소 여의도공원
주 최 한국유방건강재단
주 관 ㈜아모레퍼시픽
후 원 보건복지부, 한국유방암학회
협 찬 헤라(HERA), 아리따움, 르까프, 금호타이어 등
참가부문 10km(기록계측), 5km(기록 미계측)
참가인원 10,002명
기념품 르카프 티셔츠, 양말, 안내 리플렛 (선착순 1천명 핑크키트 추가제공)
참가비 10,000원 (참가비는 전액 한국유방건강재단에 기부됩니다)
………………..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