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과 ‘셀프’를 키워드로 유통업계 판도가 변하고 있다. 초반 단순 트렌드로 여겨졌던 현상이 1인 가구 증가와 맞물려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 잡게 된 것. 실제 행정자치부가 분석한 9월 말 기준 주민등록 통계 결과, 2016년 9월 전체 세대 가운데 ‘1인 가구’가 차지하는 비중은 34.8%로 통계 역사상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인 가구로 집에서 홀로 식사를 하거나 술을 즐기는 이들로 시작한 ‘홈족(族)’ 트렌드는 최근 전문가의 영역이라 불리던 피부와 몸매 관리를 위한 소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전문가의 도움을 받지 않고 집에서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전문 기술을 접목한 뷰티 디바이스 출시는 물론, 홀로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까지 각양각색이다.
▷이밖에 카페에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바리스타가 만든 듯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커피전문점의 캡슐커피 출시 등 ‘홈족’을 위한 대세 제품들을 실큰코리아에서 알아본다.
▶전문의 도움 없이도 피부 관리 OK! ‘홈(族)뷰티족’ 취향저격 실큰 ‘페이스타이트’:
의료기기 전문 기술력을 적용한 뷰티 디바이스의 등장으로 피부 관리도 ‘셀프’가 인기다. 전문의의 도움을 받지 않고도 집에서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기 때문. 특히 한 번 구입하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에서 편안히 관리하는 것을 추구하는 ‘홈뷰티족’에게 제격.
– 글로벌 넘버원 가정용 뷰티 디바이스 전문 브랜드 실큰(Silk’n)의 ‘페이스타이트’는 피부의 탄력과 매끈한 V라인을 되찾아 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페이스타이트는 이스라엘 의료장비 전문회사 기술력을 바탕으로 바이폴라 고주파(RF) 에너지와 레드 라이트 테라피, 프락셔널(IR) 열에너지까지 총 3가지 기능의 에너지를 적용했다. 피부 진피층까지 고주파가 전달돼 주름 개선과 리프팅 효과 등 탄력 있는 피부와 얼굴의 V라인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
▷특히 세안 후 기기를 이용해 얼굴과 목선을 마사지하는 간단한 방법을 통해 누구나 가정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성을 높였다.
– 실큰 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뷰티업계가 바쁜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집에서도 간단하게 관리할 수 있는 고주파, 라이트 테라피 등의 테크놀로지를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실큰 페이스타이트는 간단한 사용법으로 바쁜 현대인뿐만 아니라 전문 시술을 받기 어려운 남녀노소 모두 집에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각광 받고 있다”고 전했다.
▶집에서 만드는 완벽한 바디 라인! ‘홈트족’ 위한 제품 및 서비스 출시 봇물:
집에서 체계적으로 몸매를 관리하는 ‘홈트족(‘홈’과 ‘트레이닝’, ‘족(族)의 합성어)’을 위한 식품업계 활동도 눈에 띈다.
– 켈로그 코리아는 시간 혹은 금전적인 이유로 피트니스센터나 전문 기관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이들을 위한 특별한 제품을 내놨다.
‘스페셜 K 스페셜 팩’은 세 가지 맛의 시리얼을1회 제공량(40g)씩 개별 구성한 제품이다. 소용량 개별 포장으로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과식 방지와 정량 섭취를 도와줄 뿐 아니라, 대용량 구입을 꺼리는 1인 가구의 성향을 반영한 것이 특징. 또한 켈로그 스페셜K는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에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몸매 관리 운동법 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집에서 수건이나 요가밴드를 활용해 따라 할 수 있는 간편한 팔뚝살 감량 운동법, 뱃살을 빼고 허리사이즈를 줄여 주는 복근 트레이닝 방법 등 혼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며 ‘홈트족’을 겨냥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 한편 KT는 올레TV와 스마트폰을 통해 집 안에서 운동할 수 있는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시장 개척에 나섰다.
▷KT가 지난 3월 출시한 실감형 3차원(3D) 홈 IoT 서비스 ‘기가 IoT 헬스바이크’는 화면에 오르막 경사가 나타나면 자잔거 페달에 부하가 반영돼 사용자가 페달을 강하게 밟아야 하는 실감형 서비스다. 핸들이 360도로 움직이고 장애물과 충돌하면 진동으로 알려주는 등 양방향 효과도 제공된다. 이용자가 실제 자전거를 타는 느낌으로 운동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
– 이어 5월 출시한 ‘기가 IoT 헬스 골프 퍼팅’은 골프장을 옮겨 놓은 듯한 느낌을 주는 실감형 골프 퍼팅 서비스로, 초당 10만회를 감지할 수 있는 적외선 센서 60개가 기기 내에 포함돼 골프 퍼팅의 속도, 방향, 거리 측정이 가능해 집에서도 지루하지 않게 운동할 수 있다.
▶ ‘홈카페족’ 집에서도 프리미엄 커피 즐긴다! 바리스타 챔피언이 만든 ‘폴 바셋 바리스타 캡슐’:
커피전문점 폴 바셋은 지난 9월 가정에서도 프리미엄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홈카페족’ 욕구를 반영해 ‘폴 바셋 바리스타 캡슐’을 출시했다.
– 월드 바리스타 챔피언 폴 바셋이 전 과정을 관리?감독한 제품으로 생두 선정부터 블렌딩, 로스팅 정도, 분쇄도 결정, 중량 비중 등2년 간의 연구를 거쳐 탄생한 만큼 깊고 풍성하고 맛을 자랑한다.
▷네스프레소 머신과 호환이 가능하며, 시그니처 블렌드, 미드나잇 블루 블렌드, 바리스카 캡슐 오렌지 벨벳 블렌드 총 세 가지 맛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홈카페족’이라면 눈여겨볼 만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