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포러리 아트 코스메틱 브랜드 투쿨포스쿨(too cool for school)은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제품이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0월7일 밝혔다.
투쿨포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은 프랑스 조각가 어귀스트 로댕의 작품세계에서 영감을 받아 지어진 이름처럼 자연스러운 음영으로 섬세한 윤곽과 입체감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 ▷2014년 6월 출시 이후 컨투어링 메이크업 트렌드를 선도하면서 ‘국민 쉐딩’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라섰다.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은 투명도가 높고 표면이 매끄러워 뭉침 없이 가볍게 발리고 개개인의 피부톤, 컨투어링 부위에 맞게 3가지 컬러를 블렌딩 할 수 있는 멀티 쉐딩 아이템이다. V라인과 헤어라인, 콧대 등 컨투어링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쇄골, 복근 등 바디 라인 연출까지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뛰어난 제품력과 미술 화구를 연상케 하는 감성적인 패키지로 여심을 사로잡은 투쿨포스쿨은 쉐딩의 후속작으로 ‘바이로댕 하이라이터’, ‘바이로댕 블러셔’를 출시해 컨투어링 메이크업 제품의 인기를 함께 견인하고 있다.
– 투쿨포스쿨 마케팅팀 관계자는 “내추럴 메이크업에 익숙한 한국 여성들에게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이 꾸준한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3가지 컬러 블렌딩이 만들어낸 섬세한 음영이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을 가능하게 한 덕분”이라며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과 테크닉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위해 앞으로도 뷰티 트렌드를 앞서가는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
◈ 투쿨포스쿨은 아트클래스 바이로댕 쉐딩 1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쉐딩과 전용 브러시가 구성된 ‘컨투어링 메이크업 기획세트’를 온라인 한정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 기획세트는 투쿨포스쿨 공식 홈페이지(www.toocoolforschool.com)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투쿨포스쿨은 예술실험정신을 바탕으로 제품이 아닌 작품을 만드는 ‘Contemporary Art Cosmetic’이라는 컨셉과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2009년 론칭했다. 다이노플라츠, 아트클래스, 글램락, 체크, 아티파이 등 다섯 개의 메이크업 라인과 맥걸리, 룰스, 모로코, 자(Za) 등 네 가지 스킨케어 라인을 보유하고 있다.‘그 무리(school) 속에서 너무 멋진(too cool)’이라는 뜻의 브랜드 네이밍처럼 차별화된 제품과 패키지 디자인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작업실(매장)과 홍콩, 일본, 대만, 태국, 프랑스, 영국, 인도네시아, 중국, 미국, 캐나다 등 10개국에 해외 작업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캐나다의 세포라 매장 입점에 이어 2014년에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컨셉 편집샵 꼴레뜨(Colette)에 입점,
▷2015년에는 프랑스 최대 규모의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의 오스만 본점(Galeries Lafayette Haussmann)에 한국 코스메틱 브랜드로는 최초로 입점하며 ‘K-뷰티’를 선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