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뷰티 채널 파우더룸이 사용자 중심의 신개념 ‘랭킹 서비스’를 새롭게 시작했다.
파우더룸의 새로운 순위 서비스는 300만 파우더룸 회원들이 직접 선정해 신뢰도를 높였으며, 파우더룸 데이터베이스 내에 있는 1만1000여 제품의 사용 후기와 평점을 기초로 했다.

▷파우더룸_랭킹 서비스 오픈.
소비자들은 새로운 파우더룸의 순위 서비스를 통해, 어떤 화장품이 인기 있는지, 소비자들의 사용 후기와 평점은 어떤지, 제품별.컬러별로 사용자들의 의견은 어떤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우수한 제품력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브랜드의 제품들도 확인할 수 있다.
스킨케어, 색조 메이크업, 클렌징을 포함한 13가지 제품 종류와 68개 하위 부문으로 세분화해 서비스한다. 향수, 헤어 스타일링, 네일케어, 뷰티 소품까지 부문별 순위가 나눠져 있는 것이 특징.
이번 순위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부문의 인기 제품 순위와 후기를 찾기 쉽고 다른 제품 정보와의 비교가 편리하다는 점.
▷립스틱에 관심 있는 소비자는 ‘립스틱 부문’에서 인기 제품 순위를 한눈에 확인하고, 관심 있는 브랜드 제품을 선택하면 된다.
▷해당 브랜드의 어떤 색상이 인기 있는지, 자신이 구매하고자 하는 색상의 구매 후기와 평점은 어떤지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사진이 첨부된 파우더룸 회원들의 풍부한 후기를 통해 발색이나 사용 팁 등을 볼 수 있다.
– 파우더룸 담당자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많아지면서, 좋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늘었지만 그만큼 구매 결정이 어려워졌다”며 “좀 더 쉽지만 알찬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소비자 중심의 신개념 랭킹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밝혔다.
◈ 파우더룸의 신개념 순위 서비스를 확인하고 싶다면,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랭킹’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