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국악의 대중화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메세나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월 2일 서울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국악 후원 행사인 ‘제 15회 후(后) 해금예찬’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제 15회 후(后) 해금예찬’ 행사에 ‘후’의 모델인 이영애가 참석해 인사말을 했다.
이날 행사에는 궁중화장품 브랜드 ‘후’의 모델인 이영애가 참석해 인사말을 했고, 국악그룹 ‘동화’, ‘꽃별밴드’, 해금연주가 ‘지선’, ‘강은일’ 등 국내 정상급 해금 연주가들의 공연이 펼쳐졌다. 또 배우 윤석화씨와 함께하는 이야기 시간도 진행됐다.

▷LG생활건강은 국악 후원 행사인 ‘제 15회 후(后) 해금예찬’을 개최했다.
특히 이날 ‘해금예찬’ 행사는 각 연주자들의 아름다운 해금 선율에 영상이 어우러져 듣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했으며, 시낭송, 발레, 동요 등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더 특별한 공연을 선보였다.
‘꽃별밴드’는 발레리나 ‘김주원’ 등의 발레 공연과 해금 연주가 조화를 이룬 무대로 큰 호응을 받았으며, ‘강은일 해금플러스’는 천재작곡가 ‘우디박’의 곡으로 해금 특유의 감동을 전달했다.
▶LG생활건강의 궁중화장품 ‘후’는 최고급 ‘후 환유’ 라인 수익금의 일부를 다양한 국악 공연 및 창작활동에 지원함으로써 국악 발전에 기여하는 메세나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 ‘후’ 관계자는 “왕후의 궁중문화라는 차별화된 가치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후’는 향후에도 브랜드 성장과 더불어 전통 국악 발전에 기여해 ‘후’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