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텁지근한 찜통더위 날씨에는 끈적한 유분기와 불쾌한 냄새, 가려움으로 두피케어의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여름철 두피 관리의 주안점은 과도한 피지 분비로 더 두꺼워진 노폐물 층 제거와 높은 기온에서 오는 두피 열을 다스리는 것이다.
특히 두피 열은 탈모 주요 원인이기도 하다. 한여름 더위와 스트레스로 손상된 두피에 ‘쿨링과 진정’ 효과로 건강한 두피 컨디션을 만들어 줄 민트 샴푸를 프리메라에서 찾아본다.
◆ 페퍼민트, 라임 성분이 가렵고 찝찝한 두피와 모발을 상쾌하게 가꿔주는 프리메라 ‘민트 리프레싱 샴푸’
프리메라 ‘민트 리프레싱 샴푸’(300ml, 2만원대)는 유분기 많은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지성 두피 및 모발 케어 제품. 스트레스로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풍부한 단백질을 함유한 청보리 발아 새싹의 미네랄 성분으로 활력을 제공하고, 라임의 풍부한 비타민 성분으로 영양을 공급한다. 더불어 쿨링과 진정에 우수한 페퍼민트와 멘톨이 함유돼 기분 좋은 청량감을 더했다.
▷외부 환경으로 인해 두피가 민감해지고 피지량이 많아지는 여름 철 두피 열감을 낮춰주는 ‘틈새 쿨링’으로 건강한 두피와 윤기 나는 머릿결 케어에 도움을 준다. 특히 5가지 합성 화학성분을 함유하지 않은 5-Free SYSTEM(무설페이트, 무인공향, 무동물성원료, 무광물유, 무인공색소) 처방으로 제품 성분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페퍼민트오일과 라임향이 적절히 어우러져 하루 종일 산뜻한 기분을 선사한다.”
◆ 두피전용 라인,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
프레시팝 ‘그린 허브 레시피 샴푸’(500ml, 1만 5000원대)는 더위에 지친 두피를 회복시켜주고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를 제거해 두피전용 여름 샴푸로 주목받고 있다. ‘라임, 민트, 레몬, 탄산수’와 녹차 성분을 포함한 모히또 레시피가 두피와 모발을 딥클렌징 해 떡짐 현상을 방지하고 상쾌한 기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 준다. 또 뛰어난 세정력으로 두피 냄새 고민도 함께 해결해 준다.
▷산뜻하면서도 촉촉한 젤 성상이 주는 청량감과 더불어, 라임과 민트가 어우러져 환상적인 상쾌한 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무실리콘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뻣뻣하지 않고 하루 종일 찰랑거리는 머리결을 유지시켜 준다. 또한 ‘실리콘, 파라벤 등’ 5FREE 안심 처방과 독자적인 기술력으로 건강한 두피와 모발 관리는 물론, 뻣뻣함과 간지러움을 최소화하고 개운함과 부드러움을 강화했다.
◆ 제주 그린티와 민트 성분으로 두피에 활력을 주는 이니스프리 ‘그린티 민트 프레시 샴푸’
이니스프리 ‘그린티 민트 프레시 샴푸’(300ml, 7000원대)는 제주 그린티 성분이 두피와 모발에 수분을 공급하고, 실리콘-free 처방으로 잔여감 없이 두피와 모발에 부담을 주지 않는 건강하고 산뜻한 타입의 제품. ▷민트추출과 민트오일이 만난 민트 콤플렉스가 두피의 과도한 피지를 컨트롤 하고, 풍부한 거품으로 두피의 노폐물까지 말끔하게 제거한다. 상쾌함을 주는 천연향취를 사용해 두피에 청량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리프레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