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TOP5 스킨케어 브랜드 메리케이(www.marykay.com)에서 지난(10월) 19일 서울 삼성동 메리케이코리아 본사에서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핑크 드림 도서관’ 후원 협약(MOU)을 체결하고 신규 도서관 건립을 위해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메리케이는 2008년부터 글로벌 사회공헌 캠페인 ′아름다운 실천(Beauty That Counts™)’을 통해 사회공헌 제품을 판매할 때마다 적립된 수익금으로 전 세계 여성들과 어린이들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2016년에는 사랑, 즐거움, 변화에 동참하자는 메리케이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러블리한 하트모양이 새겨진 아모르 크림 립스틱을 사회공헌 제품으로 선정해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기부했다.
▶한국에서는 사회공헌 제품 1개 판매당 1000원씩 적립하여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어린이를 위한 도서관 재건 및 도서 구매를 후원하는 ‘핑크 드림 후원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지난 8년간 전국에 31개의 ‘핑크 드림 도서관’을 개관했으며, 올해 메리케이에서는 핑크 드림 도서관 32-33호점 설립을 위해 후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 메리케이코리아 노재홍 대표이사는 “핑크 드림 도서관을 통해 모든 어린이들이 환경에 제약 받지 않고 꿈을 키워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비롯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 이에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이규성 부회장은 “책은 생각과 꿈을 키울 수 있는 자양분인 만큼 도서관은 어린이들에게 반드시 필요한 곳”이라며 “아동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도서관 건립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 About Mary Kay : 1963년,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9명의 독립뷰티컨설턴트와 함께 미국 달라스에서 소규모 코스메틱 회사를 만든 것으로 시작. 현재 전 세계 35여 개국에서 350만 명 이상의 독립뷰티컨설턴트들이 스킨케어, 바디케어, 메이크업, 향수, 썬케어, 남성라인 등 200여종의 퀄리티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2015년에는 글로벌 TOP5 스킨케어 브랜드로 시장조사전문기관인 유로 모니터가 인증. 지난 50여년 간 메리케이는 우수한 제품력, 긍정적인 사회공헌 활동, 보상이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